티스토리 뷰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이자는 얼마에 받을지 결정하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신용등급을 잘 관리하기 위해서 노력해야합니다.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보통 사람들은 연체가 되지 않고 살아가기만 해도 보통은 유지하게 됩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큰 대출을 받는 일이 집을 살때 입니다. 이 집을 사게 되면 분명히 대출이자가 나가게 되면서 가게에 큰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대출이 생겨나고 이자를 내게 되면 점점 압박이 오면서 신용등급까지 하락할 위기에 처할수도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신용등급 몇등급까지 있을까? 그리고 어떻게 매겨지는 것인가?


신용등급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엄청나게 큰 역할을 할수도 있고 별것 아닐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신용등급이 높다고 안좋은 것은 없으니까 무조건 신용등급을 관리해서 좋은 위치까지 올려놓으면 추후에 기회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신용대출을 안하면 가장 좋겠지만 어쩔수 없는 사정으로 신용대출을 해야할때가 왔을때 아주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신용등급이 좋으면 카드의 한도도 높게 나오기 때문에 카드를 사용할 때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신용등급이 어떻게 매겨지는지 몇등급까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래의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가지고 온 내용입니다. 신용등급은 금융위원회로부터 허가를 받은 신용조회 회사나 금융회사들이 산정을 한다고 합니다. 신용등급은 과거의 신용거래 경험이나 상태를 바탕으로 매겨지게 됩니다.




신용등급은 1~10등급까지 있으며 우리는 보통 4등급정도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용등급 1등급을 유지하기란 힘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체가 많이 된다면 신용등급이 7~8등급까지도 떨어질 수 있으니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면 카드도 만들수 없으며 여러가지 불이익이 돌아오게 됩니다.


이상 신용등급 어떻게 매겨지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등급을 잘 관리해서 은행 대출이율이라도 조금 낮추는 것이 가계에 보탬이 되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