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상화폐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마치 게임상의 돈처럼 리니지머니, 테라머니, 던전앤파이터머니 등등 이렇게 게임머니가 나뉘어지듯이 가상화폐도 수십가지 아니 수백가지가 넘습니다. 빗썸에서는 몇개 되지 않는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비트에서는 몇백개의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을 사려면 삼성주식을 사라는 말처럼 지금까지 안전하게 살수 있었던 것도 비트코인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다른 코인들도 덩달아 오르긴했지만 여전히 불안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하드포크 뜻


비트코인 가상화폐를 거래하려면 가상화폐 용어를 알아야 합니다. 단순히 투기 목적으로 오르니까 돈을 넣고 오르길 바라기 보다는 전체적인 맥락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주식처럼 그렇게 뚜렷한 지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들도 마찬가지로 몇몇 지표들이 존재하기는 합니다. 나름의 호재를 보고 오르기도하고 악재가 있으면 내려가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전세계적으로 비트코인 열풍이 불면서 가열되었다가 이번 주말 가라앉는 분위기 입니다.


곧 시카고 선물시장에 상장을 하게 되면 안정될 것이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투자 자제를 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일단 가상화폐를 관심을 가진 이상 여러가지 용어에 대해서 살펴볼것입니다. 그 중에 먼저 하드포크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하드포크의 뜻은 기존의 블록체인과 연관되지 않고 새롭게 블록체인을 형성하는 다른 가상화폐를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합니다. 블록체인이라 함은 거래내역들을 그 코인을 가지고 있는 모든 사용자가 모든 거래내역들을 가지고 있는 것을 뜻하는데 말로 설명하기에는 너무 힘든 것입니다.


아무튼 하드포크는 이렇게 새롭게 생성이 되면서 몇몇가지 개선을 거치게 됩니다. 그러면서 조금 더 나은 가상화폐를 만들어내고 그 가상화폐의 발행수량을 줄이면서 가치를 올리게 됩니다. 그래서 하드포크를 하는 것을 호재로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하드포크를 검색하면 아인스타이늄, 이더리움 등등의 하드포크와 관련된 연관검색어가 뜨게 됩니다. 하드포크를 하는 시기를 알려주는데 그 시기 전까지는 상승의 여력이 있다고 판단해서 입니다.


하지만 오늘같은 장에서는 하드포크 호재가 있다고 하더라도 크게 힘을 발휘하지는 못합니다. 아무래도 전체적인 장이 하락세이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