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기아자동차에서 인기 차종을 고르라고 한다면 쏘렌토, 니로를 들수 있을 것입니다. 쏘렌토는 원래부터 기아의 인기차종이어서 그렇다 치더라도 니로는 이번에 처음 나와서 상당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실제 니로를 타본 사람들은 전체적인 디자인과 품질에 놀라고 운전을 해보면 연비에 깜짝 놀란다고 합니다. 제 주변에도 많은 사람들이 니로를 타고 있습니다. 4인 가족이 타기에도 충분한 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패밀리카로 이용하기에도 충분해 보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니로 정부보조금 얼마나 나올까요?


니로는 정부에서 보조금을 주기 때문에 다른 동급의 차들보다 비싼감은 있지만 하이브리드라는 명목하에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하이브리드 지원금이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비싼 차값을 그나마 조금 상쇄시켜서 실제 연비와 이것저것 따져볼때 괜찮은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패밀리카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공간이 필요한데 소형 SUV라는 측면에서 충분한 공간활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이제는 유럽처럼 작고 실용적인 차를 선호하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작지도 않고 충분한 공간으로 적당한 성능을 발휘하는 자동차면 충분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니로의 정부 보조금을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은 니로 하이브리드의 가격표입니다. 가격표를 보면 세제혜택 전 가격과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이 함께 적혀있습니다. 니로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우리나라에서 국가 정부 환경부에서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자동차보다 혜택을 받게 되는데요.


니로의 가격표를 볼 때는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을 보면 되겠습니다. 일반 준중형 세단보다는 비싼 가격이지만 비슷한급의 스포티지와 비교해볼때 확실히 메리트있는 가격입니다.




▼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조건이 있는데 그 조건안에 니로가 포함이 됩니다. 그래서 위의 가격표로 구입을 하고 나면 추가로 100만원의 환경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연말이 다가오면서 2018년 하이브리드 지원혜택을 축소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부 헬프데스크에 누군가 문의한 결과로는 아직 정확하게 내려진 결과는 없고 논의중에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야기가 나온 만큼 축소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니로가 급격하게 팔리고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가 늘어나면서 정부에서도 부담이 되나 봅니다.


니로 2018년 하이브리드 보조금은 축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2019년에는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겠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상 니로의 하이브리드 정부 보조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