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 1.18 버전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기존의 스타크래프트 기능에서 많이 바뀐점은 없지만 W런쳐 없이 APM을 보여주는 기능과 창모드를 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현재 버전의 스타크래프트 1.16.1 보다 더 안좋아졌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저는 주로 유튜브로 리바운드TV나 깝도이 님의 동영상을 주로 보는데 빠른무한(빨무)를 재미있게 하는 분입니다. 이분들의 방송을 보면 1.18 버전의 평가를 하는데 썩 좋다는 이야기는 하나도 없습니다.

 

이번에 스타크래프트 패치를 하면서 다시 한번 게임계의 정상에 올라서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스타를 정말 좋아하는 1인으로 꼭 잘되었으면 좋겠지만 이번 1.18 패치는 그다지 안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올해 여름에 나올 스타 리마스터 버전은 정말 기대됩니다. 지금 버전의 스타크래프트를 버그를 잡고 완성된 게임을 선사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아무래도 게임계의 명장인 블리자드에서 대충 만들지는 않겠죠?

 

스타가 패치되어서 나온만큼 게임을 한번 해보아야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위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게임 메뉴 → 다운로드 를 선택합니다. 아니면 아래로 쭉 내려가면 업데이트 부분에 1.18 패치노트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 아래로 내려가면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선택합니다. PC의 종류에 따라서 선택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작지만 클라이언트를 실행 시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오류가 난것이 아니니 참고하세요.

 

 

▼ 아래의 박스를 체크진행합니다.

 

 

▼ 생각보다 금방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 스타크래프트 무료버전이 다운로드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실행시켜보겠습니다. Launch 를 실행시킵니다.

 

 

ALT+ENTER 를 누르면 창모드도 가능합니다. 이제 무료로 스타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1.18 버젼이 안정화가 안되어서 호기심을 가지고 게임하는 분들이 있고 1.16.1버젼보다 사람이 적은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이전에 무료배포 버젼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다운로드 받는게 힘들어서 게임하기 꺼려하셨던 분들은 이제 쉽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