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는 필자가 거의 유일하게 할 줄 아는 게임이자 아직도 가끔씩 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지금도 그렇지만 친구들끼리 PC방에 모여서 3:3헌터를 할 때의 즐거움은 가시지 않는다. 요즘에는 빠른무한 맵이 그렇게 재밌을 수가 없다. 하이템플러로 모여있는 일꾼의 죽일 때의 쾌감이란 정말 최고다. 최근에는 아프리카TV로 인해서 꽤 많은 프로게이머들이 다시 돌아오면서 스타크래프트 제2의 전성기를 맞았다.

 

이 상황을 블리자드에서도 인지 했는지 스타크래프트를 리마스터해서 다시 출시한다고 한다. 스타크래프트의 명성을 보여주듯 얼마전 리마스터를 출시한다는 기자회견이 있었는데 네이버 인기검색어 1위까지 올라갔다.

 

 

스타크래프트 1.18 무료다운로드 경로

 

링크 - ttps://kr.battle.net/shop/ko/product/starcraft

 

스타크래프트 1.18은 어제부터 무료배포를 시작했다. 하지만 많은 이용자들이 무료다운을 하고 있어서 그런지 현재는 일시정지된 상태이다. 추후에 서버가 안정되고 나면 다운로드하기 바란다.

 

스타 1.18 버젼 다운방법은 다음과 같다.

 

 

위의 링크에 들어가서 무료로 플레이하기를 눌러주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를 해 본 사람이라면 간단하게 다운로드 하고 플레이 할 수 있다. 1.18 버젼에서 논란이 되었던 단축키 커스터마이징은 없어졌다고 한다. 이 부분도 다행이 달라지지 않아서 좋게 생각한다.

 

 

스타 리마스터 무료 배포할까?

 

단호하게 말한다. 스타 리마스터는 가격은 책정 되지 않았지만 무료로 배포하진 않는다.

 

 

 

스타 리마스터즈 핵심 업그레이드 요약

 

-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그래픽을 향상(4K)

- 기존의 스타크래프트 그대로 플레이

- 한글을 지원

- 2017년 여름 출시예정

- 리마스터가 아닌 사용자와도 플레이 가능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그래픽이 향상된 것을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