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설의 게임 스타크래프트

 

제가 초등학교 때부터 스타크래프트란 게임은 최고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누구나 다 아는 게임이었습니다. 티비를 켜면 이윤열과 임요환이 경기를 하고 있을 때 우리는 편을 갈라서 황제테란 임요환 천제테란 이윤열 소리를 치며 서로 치고박고 싸우기도 하며 스타크래프트에 열광했습니다. 임요환의 획기적인 빌드는 지금 봐도 너무 재미있는 경기를 만들었습니다. 예전에는 광안리 해변에서 결승전을 하면 수많은 관객이 찾을 만큼 남여노소가 좋아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지금의 연예인과 같은 인기를 누비고 다녔었던 프로게이머들은 현재 대다수가 아프리카 BJ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방송이 활성화 되면서 예전의 명성이 있었던 이영호 김택용 등이 다시 탑 자리에 올라서게 되면서 스타크래프트가 인기를 상승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현재 아프리카 BJ로 활동중인 프로게이머만 해도 20명이 넘을 정도로 많습니다. 아프리카의 대통령이라고 불리우는 철구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이지요. 철구도 주 컨텐츠를 스타크래프트를 하는데 매일 져서 재미는 없더라고요.

최근에는 빠른무한 맵이 나오면서 유한맵의 플레이보다는 빠른무한의 재미에 빠져들었습니다. 빠른무한은 커멘드나, 넥서스, 해처리가 수없이 겹쳐진 미네랄과 딱 붙어있어서 빠르게 자원을 채취할 수 있는 맵입니다. 유튜버로 활동중인 깝도이가 큰 인기가 있습니다. 저도 상당히 좋아하는 플레이어 중 한명입니다. 스타크래프트2가 나왔지만 그래픽은 좋지만 스타크래프트1의 그 완성도가 나오지가 않나봐요. 스타크래프트2는 아예 해보지도 않았습니다. 그래픽이 화려하긴 하지만 너무 화려해서 조잡해 보이는 느낌이 있더라고요.

 

이번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링이 출시예정이 확정되면서 스타크래프트1 자체가 또다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씩 스타크래프트 피시서버에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 이만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고의 게임이라고 자부하겠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새롭게 1.18패치가 되면서 무료화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아직 패치 테스트이긴 하지만 몇년만에 스타크래프트의 업데이트와 함께 발전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쁩니다.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 방법

 

링크 - https://us.battle.net/forums/en/starcraft/topic/20753915707?page=1

 

 

안타깝게도 1.18의 테스트 무료 버전의 다운로드가 만료되면서 이제는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정식버젼이 나오기를 바라는게 좋겠습니다. 굳이 스타크래프트1.18버젼이 아니더라도 립버젼을 다운받아서 예전의 스타1을 할 수 있습니다.

립버젼을 다운받을 때 주의할 점은 아무대서나 다운로드하면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저는 유뷰버 깝도이님에게 파일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면 메일로 보내주십니다. 제 권한이 아니기때문에 따로 메일은 알려드리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립버젼은 유튜브의 깝도이 페이지에가면 메일이 있을 것입니다. 그곳에 가서 '립버젼 부탁드립니다'하고 메일을 보내면 친절하게 보내주실 거에요.

 

리마스터링은 https://starcraft.com/ko-kr/ 이곳에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본래의 스타크래프트를 4K UHD로 향상된 그래픽으로 게임을 할 수있다고 하는데 그래픽 향상으로 제컴퓨터로 게임이 불가능해지는 일을 없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래픽 향상과 더불어 컴퓨터의 사양이 높아졌을 것이니 요즘 나온 원순철을 사용해도 잘 돌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익숙해져서 이제는 런쳐를 사용안하고 게임을 하면 반응 속도가 너무 느려서 게임을 하기 힘듭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링이 나오면서 다시한번 스타크래프트1이 예전만큼의 전성기를 찾아서 각종 리그를 진행 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