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를 참 좋아하는데요. 항상 깝도이 빨무 동영상을 주로 보면서 공부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최근에 스타크래프트 1.18이 나와서 해보려고 했습니다. 다운받기부터 그렇게 쉽게 찾을 수 있진 않은데요. 보통 우리나라 게임사이트 보면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은 엄청 보기 쉽게 해놓잖아요. 그런데 블리자드에서 새로 업그레이드 된 스타크래프트 1.18버젼은 블리자드 사이트에서 찾아 들어가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전에 포스팅을 해 놓았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타 1.18 버젼을 깔아서 베틀넷으로 다른사람과 경기를 해보려고 하는데 안되더라고요. 오류가 뜨면서요. 정말 기다려온 스타크래프트 베틀넷 게임인데 이렇게 못하나 싶었어요. 그런데 왠지 이렇게 하면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새롭게 깔아보았습니다. 그러니까 성공했습니다. 제가 어떻게 스타크래프트를 할 수 있게 되었을까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 스타크래프트를 실행시키고 멀티 플레이를 들어가서 베틀넷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왠일인지 이렇게 아예 아시아 유럽 이런것들이 안뜨는 것입니다. 그리고 OK 조차 누를수 없었습니다.

 

 

▼ Local Area Network 를 선택했다가 Online / Battle.net 을 선택하니까 OK는 누를 수 있게 되더라고요. 눌러보았습니다. 그러니까 아래와같은 설명이 나왔습니다. 네트웍이 안된다는 것 같은데 무엇때문일까요?

 

 

▼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스타크래프트는 깝도이 님에게로 부터 메일 받은 립버젼입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에 깔아놓고 실행시켰습니다. 이것이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 이 스타크래프트 폴더를 바탕화면에서 로컬디스크(C) 드라이브로 옮겼습니다. 용량이 약 3기가 가까이 하네요. 정말 스타크래프트 용량도 많습니다.

 

 

▼ 자 이렇게 베틀넷이 떴습니다. 피쉬서버도 있네요.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즐겁게 게임하는 일만 남았네요.

 

 

▼ 이렇게 아이디를 만들고 로그인하면 베틀넷이 시작됩니다.

 

처음 1.18버젼을 이용해 본 결과로는 베틀넷이 상당히 느립니다. 이제 컴퓨터 사양이 좋아져야 하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베틀넷 게임하는데 제가 원하는 방을 들어가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게임을 하는데 렉은 없지만 베틀넷 방을 들어가는데에 렉은 상당했습니다.

 

그래도 명불허전 스타크래프트 너무 재미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는 더욱 발전된 게임이 되어서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마스터가 여름에 출시 된다고 하니 한번 해 보아야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창모드 실행 확실한 방법

스타크래프트 1.18 무료배포 다운로드 방법

스타크래프트 1.18 무료 배포 시작, 리마스터도 무료?

스타크래프트 무료화 1.18 패치 다운로드 불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