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전에 대출을 받기 위해서 신용등급을 확인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 대출을 받을 때는 정말 무서웠는데 한번 받아보니까 별것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래서 사람이 한번 해보면 아무렇지 않게 무뎌질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대출을 많이 받아본 사람이 잘알고 서스럼없이 한다는 것을 느끼면서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대출을 받는 다는 것도 내 자산의 일부라고 하긴하지만 한도내 적당히 받아야하지 무리해서 받게 되면 나중에 이자 더미에 앉게 될수도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신용등급 확인하면 신용등급 깍이나?


예전부터 항상 궁금했던 것중에 하나가 바로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항상 내 신용은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했습니다. 이때까지 연체라고는 단 한번도 한적이 없습니다. 핸드폰비를 실수로 다른계좌로 입력해 놓아서 실수한적은 있는것 같긴한데 말입니다.


어찌되었든 우리가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것이 왜 신용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인식을 하고 신용점수가 깍여야 하는지 몰랐습니다. 은행에서도 그것은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요즘은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것쯤은 점수가 깍이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관리는 어렵지만 토스를 통해서 하면 쉽다고 광고하는 TOSS 앱입니다. 이것은 공인인증서도 필요없고 쉽게 돈을 계좌이체 할수 있는 앱입니다. 많은 젊은이들이 사용중에 있고 제 주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그냥 괜히 보안이 신경쓰여서 잘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하고 등급에 영향없이 평생 무료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이것처럼 이제는 신용등급을 확인하는 것 만으로 신용등급이 깎이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신용등급이 궁금한 사람은 토스를 통해서 무료로 확인해 보는 것도 좋고 신용등급을 관리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저도 대출을 받을 때 신용등급 조회를 한번 해보았는데요. 신용대출 받을 일은 제가 살면서 잘 없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혹시 모르는 사정이 생길지도 모르니까 등급은 잘 관리해야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연체된 요금이 있다면 재때 납부하시고 신용등급을 올려보세요.


이상 신용등급 확인시 등급이 깍이는지 점수가 깍이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등급 확인은 등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고 그냥 확인하는 것 밖에 되지 않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