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빗썸은 전세계에서 가장 알아주는 거래소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데 가상화폐는 주식과는 약간 다른점이 거래소마다 가상화폐의 가격이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빗썸에서는 상당히 높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는데도 정말 거래가 많습니다.


얼마전 본 뉴스를 통해서 알게된 사실은 요즘 가상화폐가 워낙 핫하다 보니까 일반 증권사만큼 빗썸에서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챙기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보안상도 그렇고 약간 주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조금 더 편하게 구입하고 판다고 해야할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빗썸 입금 충전 방법


비트코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거래소를 정하고 금액을 넣어서 투자를 해야합니다. 우리 주식도 마찬가지로 가상계좌를 만들어서 넣어놓고 관리를 합니다. 빗썸에서도 마찬가지로 빗썸 서버 내에 금액으로 입금을 합니다. 마치 사이버머니로 환전하는 것 같은 느낌도 들게 만듭니다.


정말 비트코인이 현실성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화폐로 인정한 곳도 있고 아닌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거품이 꺼질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는데 과연 얼마까지 올라갈 것인가도 의문입니다. 1만원 할때도 그런거 사서 뭐하냐고 했다는데 지금은 1000만원을 넘어 섰습니다.


이런 핫한 비트코인이나 다른 가상화폐를 구입하고 싶다면 빗썸이나 다른 거래소를 통해서 구매를 해야합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게요.



빗썸에서는 다양한 충전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충전이라고 말을 하니까 정말 가상화폐로 바꾸는 것 같습니다. 어차피 우리 통장에 있는 돈들도 모두 숫자로 이루어진 것이니까요.


아래의 카테고리를 보면 가상계좌를 통해서 입금을 시킬수 있고 TOSS 앱을 통해서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를 받는 법은 자신이 입금시킬 계좌를 적으면 받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 번호로된 평생계좌는 입금이 불가능 하니까 꼭 정상적인 계좌를 이용해야 합니다. 충전은 타인 명의의 통장으로는 충전을 할 수 없습니다.




TOSS를 통한 충전 분만아니라 피씨방 또는 온라인 가맹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도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큐빙 또는 핀뱅크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이렇게 구매하는 것 보다는 깔끔하게 바로 가상계좌로 입금을 시키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입금을 시키고 바로 적용이 안될수도 있으니까 1시간정도는 기다려야 할수 있습니다.


빗썸은 일반 증권회사와 달리 바로바로 출금이되고 입금이 되는 구조가 아닙니다. 그러니까 약간의 시간을 가지고 보아야 합니다. 가상화폐의 거래는 정말 위험성이 큽니다. 너무 큰금액 보다는 잃어도 감당할 수 있을만큼의 적당하게 투자하길 권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