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으로 넘어 오고 나서부터는 이제는 내 번호가 아닌 다른 번호로 보낼수가 없습니다. 예전에는 보내는 사람의 번호를 바꾸어서 보내면서 장난을 치기도 했는데 이제는 자신의 번호가 아니면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아예 번호를 입력하는 란 자체가 없습니다.


문자 보내는 것에 다양한 기능도 생겨나고 상당히 재미있는 이모티콘을 보내는 것도 최근에 생겨났습니다. 아직 아이폰x가 출시되지 않아서 사용하지는 못하지만 이런저런 재미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문자 대신 카톡을 많이 이용하지만 나름의 필요에 따라서 문자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는 법


보통 무슨 일이 있으면 카톡이나 문자 또는 밴드를 통해서 알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약속같은 경우 보기 전 몇시간 전에 문자를 먼저 남겨 놓는다거나 필요에 따라서 예약 문자를 날려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예약문자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 기능이 모든 통신사에서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은 skt에서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예약문자 기능은 약간 숨어 있는데 어디서 찾아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skt 이용자라면 다음과 같이 한번 해보기 바랍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전화가 있습니다. 전화에 접속해 주십시오.



전화 메뉴의 아래에 보면 SIM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해주세요.




SIM 응용프로그램에서 아래의 문자 부가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예약문자를 보낼 수가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