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X가 1차 출시국에서 11월3일에 출시가 됩니다. 27일 부터 프리오더를 받기 시작해서 아주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역시 디자인 변경이 많이 없는 아이폰8은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이 시들하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이폰8을 11월 3일에 출시하게 되는데 아이폰7보다 훨씬 더 적은 사전예약으로 물량이 충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번에 아이폰X가 나오면서 사전예약에 관심을 가졌는데 사람들이 이 비싼 핸드폰에 이렇게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몰랐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X 배대지 선택


아이폰을 공홈에서 구매할 때 배대지를 사용하면 애플에서 배송을 하기 전에 주문을 캔슬시킵니다. 그래서 배대지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주문이 취소될수 있다는 위험이 따릅니다. 어느 배대지를 사용해야 안전한지 그것도 궁금한데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배대지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가지 더 중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애플 공홈에서 주문할 때 배대지 주소를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만약에 이 방법을 지키지 않으면 주문이 캔슬될 확률이 거의 99프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이 이렇게 직구로 프리오더를 하는 사람들에게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에서도 이런 부분에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배대지를 어떤걸 써야하는지 어떻게 써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을 직구하려고 할 때 shipping address를 적을 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Street Address까지 적고 배대지 개인 사서함 번호는 적지 않아야 합니다. 개인 사서함 번호를 적으면 애플에서는 바로 주문취소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아이폰 카페에서 알게 된 사실은 이곳에 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서 안받으면 바로 주문을 취소시킨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지인들에게도 애플에서 전화가 오는데 이것을 받지 않으면 주문취소가 된다고 합니다.




▼ 배대지에 가면 다음과 같이 복사해서 적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주소2는 고객 사서함 번호로 꼭 적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애플 스토어 주문서에 적으면 바로 잘리게 됩니다. 그러니까 꼭 고객 사서함 번호는 입력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알려드리자면 배송대행지를 선택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유명한 배대지라도 잘릴수도 있고 안유명한 배대지라도 잘릴수 있습니다. 배송대행지로 신청을 했는데 통과된 분은 그냥 운으로 된 것입니다. 우리가 확실하게 해야할 것은 주소2를 입력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상 아이폰X 배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