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X는 전세계인들을 놀라게 했고 아이폰8보다 훨씬 더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8이 기존의 아이폰7과 너무나 차이가 없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아이폰텐이 나오기 전에 모두다가 이 텐의 디자인이 아이폰8로 알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두가지 모델을 출시할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었지요.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아이폰8이 예약판매를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아이폰8 출시와 동시에 세계적으로는 아이폰X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X 홈버튼 어떻게 작동할까?


아이폰에서 홈버튼은 상당한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런데 애플이 이번에 10주년을 맞아서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 냈습니다. 사실 혁신이라고 하기는 좀 그렇지만 애플이 소중하게 생각하던 홈버튼을 없앤것 만으로도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요즘 갤럭시 핸드폰도 모두 소프트 홈버튼을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서 애플은 아예 홈버튼 사용을 없애 버렸습니다. 자체적으로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구상하고 나름의 방법을 만들어버렸지요. 하지만 홈버튼이 없어지고 다른 방식이 나타난것은 큰 점수를 주고 싶지만 홈버튼이 사라진 것에 대해서는 많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홈버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 텐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전면과 후면에 모두 다 홈버튼이 없어졌습니다. 홈버튼 뿐만 아니라 지문인식 센서까지 함께 없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문인식센서는 뒷면 애플로고에다가 넣어줬으면 하는 바램이었지만 그게 안되었네요.


하지만 정말 정확해진 안면인식시스템으로 편리하게 잠금해제를 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팀쿡이 발표회때 실수를 했다고 하는데 과연 잘될지가 가장 큰 의문점 입니다.


우리가 가장 궁금한 것은 홈버튼이 아예 없어졌는데 어떻게 작동하느냐 입니다. 우리가 생각하기로는 삼성과 마찬가지로 애플이 만들어놓은 탭틱엔진으로 가상으로 홈버튼을 눌리는 것처럼 만들 것이라는 추측이 있었습니다만 결국에는 아예 홈버튼 자체에 대한 개념을 바꾸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있던 홈버튼 부분을 누르는 것이 아니라 아래에서 위로 스와이프 하면서 홈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멀티테스킹도 이와 마찬가지로 비슷하게 진행합니다.


이상 아이폰텐의 홈버튼 작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