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X가 출시되면서 배대지에 대한 의문이 많이 생깁니다. 아마 미국 애플에서는 한국에서도 곧 출시할건데 미국직구로 구매하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당연히 가격을 올려서 받을 수도 있고 하니까 그런 측면도 있겠지만 자국 내에서 판매해야할 물량도 있는데 다른나라에서 주문을 해버리니까 문제가 발생합니다.


사실 배대지를 이용하면 구매를 할 수 없다고 하는데 어떻게 구매를 할 수 있는 곳이 있기는 한가 봅니다. 아이폰 카페에 들어가보면 많은 배대지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알려진 몰테일에서도 짤리지 않고 배송 전 단계까지 간 분을 볼수 있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직구 배대지 어디를 사용할까?


우리나라가 아이폰의 1차 출시국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미국 직구 또는 일본 직구를 통해서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1차 출시국으로 애플의 성지라고 볼수 있습니다. 일본에서의 갤럭시는 참 인기가 없더라고요.


여행을 가본 분이라면 알겠지만 아이폰 사용자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1차 출시국 답게 가격도 꽤나 괜찮습니다. 우리나라는 항상 코리안패치때문에 약간 비싼 가격을 받는 것도 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뒤늦게 출시되는데 가격까지 올려서 받으니 참.. 그래서 직구를 하는가 봅니다.


배대지를 이용하면 애플에서 주문을 취소시킨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 어떤 배대지를 사용해야 괜찮을지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유명한 몰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사모 카페에 가보면 대부분의 직구 구입자들도 몰테일을 사용했는데요. 워낙 유명한 곳이다 보니까 거의 다가 주문 취소를 당했습니다. 물론 배송대행지 중에서는 이곳이 꽤나 유명한 곳이지만 아이폰에서는 어떻게 보면 주문취소 1순위라고 할수 있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오마이집을 사용해보았고 2FASTS를 사용해보았습니다. 이렇게 몇몇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을 사용하면 그래도 꽤 주문이 잘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사실 애플에서 이 주소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해서 넘겨줄수도 있고 모두가 다 복불복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인기가 없는 배대지라고 하더라도 짤릴수도 있고 몰테일 배대지를 사용했다 하더라도 주문이 성사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정확한 정답은 없지만 빈도수를 볼 때 아무래도 인지도가 없는 배대지를 선택하는 것이 더 안정적일 수 있다는 결론을 개인적인 의견으로 내어봅니다.


이상 아이폰 직구 배대지 안짤리는 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