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에서는 10주년을 맞아서 아이폰8과 함께 아이폰X를 내놓았습니다. 아이폰텐은 우리나라의 아이폰8 출시와 함께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1차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미 아이폰8은 다른나라에서 출시가 되었고 한달정도 늦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리나라는 항상 애플의 핸드폰 출시에 있어서 뒷전에 있는데요. 삼성의 막강한 파워때문에 그런지 우리나라를 경계하는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우리나라의 아이폰X의 출시도 얼마 남지 않는 것을 암시하듯이 한국 애플 공식홈페이지에 가격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X 한국 애플 공식홈페이지 가격


자동차든 핸드폰이든 무엇이든 간에 가격은 각 나라마다 다르게 책정하고 있습니다. 미국 같은 경우는 주마다 세금 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주는 세금을 전혀 내지 않아서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하고 어떤 주는 구입을 함과 동시에 세금을 내야합니다.


이렇게 다른 세금체계를 가진 각각의 나라에 맞게 애플에서는 나름의 가격을 책정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항상 고가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마치 우리나라는 명품이 비싸야 잘팔리는 것처럼 아이폰도 약간 비슷한 전략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가격을 보더라도 20만원은 더 비싼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도 이제 아이폰X의 가격이 공개되었습니다. 색상은 두가지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실버가 새롭게 출시된 색상이라 인기가 많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용량은 두가지 64기가 바이트와 256기가 바이트가 있습니다.


여전히 애플은 용량으로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외장메모리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들어 놓고 일부러 128기가는 만들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현시대에 64기가 정도면 쓸만하긴 하지만 128기가 정도는 되어야 이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도가 됩니다. 제 맥북이 256기가 인데 제가 구매한 가격보다 더 비싼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64기가 모델을 142만원 256기가 모델을 163만원에 판매할 예정입니다. 맥북을 구매해도 256기가를 현금으로 구매를 하면 150만원에 구매할수 있는데 핸드폰이 이 가격이라니 정말 믿기 힘듭니다. 그리고 해외에서의 가격은 64기가에 999달러인데 환율로 계산해 보더라도 110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그리고 세금을 붙인다 하더라도 많아야 130만원 아래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이렇게 비싸게 파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상 아이폰X 한국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내가격이 창렬이지만 그래도 애플을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다 사기 마련이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