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통신비 절약하는 방법 완벽정리

모나리사 2017. 10. 12. 14:37

저는 업무 특성상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면 생활을 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데이터를 정말 많이 사용해야하는데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면 상당히 불편하기 때문에 꼭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려면 상당한 금액의 요금을 내야합니다.


요즘 무제한 요금제는 59요금제로 보통 부가세 포함 6만5000원은 주어야 합니다. 게다가 핸드폰 할부금까지 더해지면 요즘에는 거의 통신비가 1인당 10만원에 달합니다. 너무나도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는 통신비 어떻게 해야 절약을 할 수 있을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통신비 절약하는 방법


지금부터의 제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글입니다. 추구하는 바에 따라서 달라질 수는 있지만 통신비를 절약하고 싶다면 제가 쓰는 글을 잘 읽어보시고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생활속에서 고정지출은 너무나도 많이 있습니다. 줄일래야 줄일수 없는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보통 고정지출에서 아낄수 있는 것이 통신비나, 생활에 쓰이는 전기세, 물세 등등인데 이 부분에서 가장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통신비 입니다. 4인 가족이라고 보았을 때 핸드폰비만 1인당 10만원이라면 40만원이 지출됩니다. 이렇게 통신비는 정말 무시 못할 만큼 어마무시 합니다.


통신비는 어떻게 절약해야 할까요?



▼ 핸드폰은 우리 생활속에서 때어낼수 없는 아주 중요한 물건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핸드폰만큼 우리 생활속에 밀접하게 이용되는 것이 없으므로 충분히 좋은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만족감을 느껴도 좋습니다.


하지만 핸드폰 비용이 너무나 비싸지면서 문제는 발생합니다. 보통 핸드폰을 바꾸는 주기가 2년인 사람이 한달에 10만원 가량 통신비를 내고 있으면 정말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기 보다는 알뜰 통신사로 옮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구체적인 수학 계산을 해보아도 위약금을 물어주고 알뜰통신사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통신사 혜택을 그만큼 엄청나게 많이 보고 있다면 그냥 통신3사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통화품질이나 데이터 사용에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는데 굳이 통신3사를 이용하면서 비싼 요금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대략적인 계산으로 제가 썼던 핸드폰이 갤럭시S7엣지였는데 약 17만원가량을 주고 구입하고 6개월간 59요금제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위약금 22만원을 내고 알뜰통신사로 돌아왔습니다. 22만원이라 하더라도 2년간 통신비를 계산해 보더라도 차라리 위약금을 물고 알뜰통신사로 가는 것이 훨씬 더 이득이었습니다. 




핸드폰을 굳이 새폰이 아니어도 되는 분이라면 중고핸드폰을 구입한 후에 알뜰통신사로 이용을 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알뜰통신사 무제한 요금제가 2만3천원으로 많이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잘 챙겨서 가입을 하면 상당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제 친구들도 제가 2만3천원짜리 무제한요금제를 사용한다고 하면 엄청 놀라더라고요. 통신비를 아끼고 싶은 분이라면 꼭 알뜰통신사로 갈수 있는 생각을 해야합니다. 알뜰통신사라고 겉으로 비춰지는 것도 아니고 전혀 이상이 없습니다. 다만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센터와의 통화가 조금 불편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헬로모바일을 사용하면서 그런 문제는 전혀 없었고 충분히 상담원과 잘 통화할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상담원과 통화할 일도 잘 없긴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통신3사에 있을 때도 멤버쉽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아까웠습니다.


이상 통신비 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