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전철 무료탑승 우대권 나이 몇세일까?

모나리사 2017. 10. 11. 14:33

전철을 이용하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나이가 몇세인지도 정확히 모르고 당연히 60세 인줄만 알고 있었습니다. 무언가 60세가 지나면 그때부터 할머니가 된것같은 느낌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60도 청춘이라고 합니다.


100세 시대에 들어서면서 이제는 점점 우리나라도 고령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럴수록 전철이 무료 탑승자도 많아지는데요. 저번에 뉴스를 보았을 때 무료탑승자가 많아서 적자가 난다는 이야기도 살짝 본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서울 전철 무료탑승 나이는 몇세부터일까?


서울에는 전철로 못가는 곳이 없습니다. 수도권 전체로 모두 다 이어져있기 때문에 서울구경만 한다고 해도 1년은 걸릴듯 합니다. 나중에 서울에 살면서 이곳 저곳 안가본 곳을 가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만큼 서울에서 전철이 없으면 안될 것입니다.


시골에서 자란 저는 부산에서 처음 전철을 탔을 때 신세계였습니다. 어떻게 지하로 기차가 다니는지 그때는 전철과 기차를 구분하지도 못했습니다. 전철을 타고 어디든지 다 갈수 있는지 알았지요. 아무튼 이렇게 편리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합니다.


서울 뿐만아니라 타 지역도 경로자 우대권을 통해서 무료로  전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대용 교통카드는 도시철도 무임승차 대상자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 만65세 이상의 경로우대자

- 장애인

- 유공자


우대권을 발급 받는 방법은 아래의 적용대상자 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자신이 적용대상이 되는지 확실하게 확인하시고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전철 무료탑승 우대권 나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