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10월 2일 임시공휴일 은행 업무 할까?

모나리사 2017. 9. 29. 14:37

이번의 추석은 임시공휴일까지 더해져서 장장 10일간의 휴일을 받았습니다. 안그래도 고향과 제가 근무하는 지역과는 거리가 너무 멀어서 집에는 자주 못내려가는데 오랜만에 고향에서 휴양이나 좀 해야겠습니다. 아니 아마 집에 농사일을 도와야 할거에요.


보통 임시공휴일이 지정되는 날은 꽤 오래전부터 임시공휴일 지정을 했던것 같은데 이번에는 9월 초에 확정이 되었습니다. 그 전부터 무성한 소문이 돌기는 했지만 해외여행 계획을 세우기에는 조금 위험하기도 한 시기였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10월 2일 임시공휴일 은행 업무는?


임시공휴일이 지정되자 마자 비행기값은 하늘높은 줄 모르고 정말 비싸졌습니다. 요즘에 기름값도 많이 올라서 유류할증료도 붙는다고 하더라고요. 긴 연휴이기에 저도 물론 해외여행을 가고 싶었지만 너무나도 비싼 항공료 때문에 결국 포기해야만 했습니다.


주말에 어디 가까운곳으로 여행이나 가야겠습니다. 최근에는 경제가 워낙 안좋아서 우리나라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임시공휴일을 자주 내어주고 있습니다. 내수경기 활성화라고 하지만 실제 기업들에서는 반발이 심하기도 했습니다.


우리 근로자 입장에서는 참 좋은 일이지요. 그래서 은행업무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봅시다.



임시공휴일 10월 2일은 임시공휴일로 지정되어 은행 업무도 휴무입니다. 이렇게 신한은행에서 공지를 했습니다. 신한은행 뿐만아니라 모든 은행에서도 똑같이 임시공휴일은 지키면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영업점은 9월30일부터 10월9일까지 이용이 불가합니다.


본인이 꼭 해야할 일이 있다면 추석이후에 해야 합니다. 아니면 그 이전에 해야하지요.




임시공휴일 지정에 따른 거래 가능일이 변경되었습니다. 자동이체 되는 것이 있거나 적금 만기가 있는 경우에 아래 거래일을 잘 확인하시고 거래가 되는지 안되는지 파악하셔야합니다.


이상 10월 2일 은행업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