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큰 목표 중에 하나가 한달 수익을 약 100만원을 만들어 보자는 것입니다. 네 물론 돈을 쫓는 사람은 블로그를 성공할 수 없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성의 있는 글을 쓰기 위해서 노력하고 더 보기좋은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익만이 최종 목표는 아닙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더 좋은 정보를 알려주고 하루하루 방문자수가 늘어갈수록 또한 저도 즐거워지는 것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취미생활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얼마나 날까?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광고를 취득하고 나서 수익창출에 대해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애드센스를 취득할수 있어서 더 인기를 갖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생각만큼이나 많이 나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보다는 훨씬 많은 수익을 안겨주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아무튼 수익적인 측면에서 볼 때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만들수 있다는 자체가 신기하기도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제 수익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겠습니다.

 

 

수익 인증은 따로 하지 않겠지만 방문자수 2000명 이상일 때 수익은 어느정도 나오는지는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애드센스를 취득 했을 때가 방문자수 약 100명이 넘고 있을 때 였던것 같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방문자수가 100명에서 120명만 되어도 정말 너무너무 좋아서 날아갈것 같았습니다.

 

솔직히 애드센스의 수익보다 방문자수가 늘어날때 더 큰 기쁨이 있었습니다. 이후에 꾸준한 포스팅으로 방문자수가 점점 늘어나게 되고 약 한달간은 이렇게 2000명이 넘는 방문자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블로그를 쉬엄쉬엄하게 되면서 줄어드는 경향도 조금은 있었습니다.

 

블로그 수익은 100명일때 약 1달러가 겨우겨우 나왔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1달러만 벌어도 한달에 3만원이 넘으니까 꽤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거의 하루에 5달러씩은 벌고 있습니다. 항상 5달러가 충족하는 것은 아니지만 꽤 괜찮은 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몇년전 담배를 필때는 하루에 5000원씩은 기본으로 쓰던 제가 이제는 블로그를 통해서 5000원씩 벌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애드센스 달러수익 보다 방문자수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꾸준한 업데이트와 더 좋은 품질의 포스팅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으로 좋은 블로그가 되어야겠습니다.

 

이상 블로그 수익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들의 관심사가 수익적인 측면이 많다보니까 제 블로그에서의 검색이 수익이 가장 많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