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맥북으로 사용할 수 있을 지 그것도 문제 였습니다. 워낙 폐쇄적인 맥os 환경 때문에 혹시나 블로그 쓰는 것조차 힘들지는 않을지 걱정이 조금 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윈도우보다 맥이 더 편하다고 느끼기도 했습니다.


아무래도 트랙패드를 활용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유별나게 윈도우와 비교해서 좋은점이 있다기보다는 나름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면서 첫번째 문제점을 발견하는 것은 글쓰기를 하고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였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티스토리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오류 해결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고 있는 도중에 블로그의 핵심인 사진을 업로드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업로드하는 액티브엑스? 또는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플래시 플레이어가 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혹시라도 사파리 환경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쓸수 없는 것은 아닐지 노심초사하며 인터넷으로 관련 글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하지만 맥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꽤나 있었고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결하는지 조치를 하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 티스토리 글쓰기를 하는데 사진을 첨부하려고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사진을 첨부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flash player 10에 최적화가 되어 있으므로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고 문제 될 점이 없어 보였지만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 했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아래의 이미지를 살펴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파리를 켜놓고 왼쪽 상단의 사파리 메뉴에서 환경 설정을 선택합니다. 맥에서는 사과마크 오른쪽이 현재 활성화된 창을 뜻하며 그 프로그램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의 메뉴 중에서 일반, 탭, 자동완성 등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보안 메뉴를 선택한 후 아래의 플러그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플러그인의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한 창이 나오게 됩니다.



▼ 왼쪽에 보면 above flash player 가 있습니다. 이것을 체크하고 내 블로그의 상태를 켬 으로 변경시켜 주면 이제부터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사파리 flash player 10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