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방문자수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현저히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지만 노력하는 만큼 방문자 수가 늘어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인데요. 글을 쓸때도 보기 좋고 글을 보기도 좋은 블로그가 티스토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내에서 무작정 광고만 엄청나게 넣는 블로그가 있습니다. 본문 하나에 광고만 한 5개정도로 들어가는 블로거들이 있는데요. 이것은 정말 너무 합니다.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지 않을 때 광고가 많은 블로그를 들어가면 인터넷이 느려지는 느낌을 받아서 정말 싫었습니다. 이런 블로그가 되지 않고 정말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간결한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 방법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궁금했던 점이 내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볼 수 있는데 다른 블로그는 볼수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왜 방문자수를 숨기는지는 잘 알지 못하지만 방문자수를 노출 시키지 않는 블로거도 있더라고요.

 

본인의 취향에 맞게 하는 것인데요. 정말 관리가 잘된 블로그의 경우는 방문자수를 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던 도중 어떻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모든 블로거가 투데이와 토탈을 표시하는 반면에 티스토리는 자신이 원하면 설정하고 아니면 안해도 됩니다.

 

그러므로 플러그인에 방문자 통계를 설정한 사람의 블로그만 방문자수를 확인할수 있는데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 타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확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http://hadongguk7.tistory.com/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이렇게 주소창에 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그래프가 나오는데요. 요즘들어서 이제 2000명을 넘기 시작했는데 조금 더 분발해서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 위와 같이 그래프가 나오면서 방문자수가 나오는 이유는 티스토리 설정에서 방문자 통계와 방문자 통계 그래프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방문자 수는 나오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설정은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상대방이 직접 이렇게 설정을 해 놓은 상태여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 만약 설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와 같이 찾으시려는 웹페이지는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입니다. 라는 표시와 함께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모든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