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가끔씩 저작권에 대한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무렵 전혀 저작권에 대해서 생각조차 없었습니다. 제가 어디서 어떤 이미지를 퍼와도 문제가 될것이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올뉴쏘렌토 페이스리프트 예상도를 포스팅하면서 올뉴쏘렌토 네이버 카페에서 이미지를 퍼왔습니다. 그런데 문득 제가 그린 예상도도 아닌데 써도 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작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문제가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 4곳

 

저작권에 문제가 될까봐 겁이나서 원래 이미지의 주인인 구기성스튜디오의 블로그로 들어가서 이미지를 사용해도 되는지 여쭈어보았습니다. 사실 제가 먼저 글을 올린상태여서 소송을 진행한다고 해도 저는 정말 아무말하기가 힘든 처지였습니다. 잘몰랐기는 하지만요.

 

다행히 블로그에서는 출처만 밝히면 사용해도 된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안심했습니다. 이미지를 사용할 때는 항상 저작권에 유의해서 사용해야하는데요.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더 조심해서 이미지를 사용해야합니다. 될수 있으면 본인이 찍고 경험한 것을 포스팅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하지만 언제나 내가찍은 사진으로 글을 쓸수는 없고 더 예쁘고 좋은 이미지를 사용하기 위해서 저작권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로 PIXABAY 픽사베이가 있습니다. 네이버 저작권없는이미지를 검색을 하면 연관검색어로 가장 먼저 나오는 것으로 한국어 검색이 가능합니다. 실제 사진들도 정말 고퀄리티의 고화질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Freepik 사이트로 모두 영어로 검색을 해야만 합니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여러곳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모두 고화질을 사용하고 있고 무료이미지가 많이 있지만 유료로 사용하는 이미지도 있습니다.

 

 

 


▼ Unsplash 라는 사이트로 마찬가지로 영어로 검색을 해야만 합니다. 고화질의 예쁜사진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 Re:splashed 란 사이트 입니다. 이곳도 영어로 입력을 해야합니다. 한국어 지원이 안되는 사이트가 많은데 번거롭긴 하네요.

 

 

개인적으로 픽사베이가 유명한 이유가 한국어가 지원되기 때문입니다. 역시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네요. 여러분도 이미지 저작권 걱정없이 위의 무료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이상 저작권 없는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