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윈도우7을 이용하면서 계속해서 겪었던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나를 하려고 하면 오류가 발생해서 이렇게 포스팅 할거리를 만들어 주는것 같습니다. 윈도우는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바이러스도 잘걸리고 여러 오류가 많이 있습니다.

 

아직 제가 윈도우7을 사용중이라서 그런 것일수도 있습니다. 최신버전인 윈도우10을 이용하면 버그가 조금 더 줄어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 컴퓨터는 사양이 윈도우10을 사용할만큼 좋지가 않아서 업그레이드 시키지 않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삭제 방법

 

파일을 도스상에서 삭제하려고 하는데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뜨면서 삭제가 불가능했습니다. 파일을 삭제하는데 삭제가 안되면 정말 답답합니다. 내 컴퓨터에 찌꺼기가 남아서 컴퓨터를 망칠것만 같은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부분들을 최대한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왠지 이렇게 하면 될것 같아서 해보았더니 되었던 부분입니다. 저처럼 할 수 있는 환경일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저와 같은 증상이라면 다음과 같이 해결하면 되겠습니다.

 

 

▼ 보통 파일이나 폴더가 삭제가 되지 않을 경우 cmd 도스 화면을 통해서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의 관련글에다가 올려 놓을테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윈도우 버튼 또는 시작을 선택하시고 검색창에 cmd를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 삭제하고 싶은 폴더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 폴더의 속성을 확인하면 위치가 나오게 됩니다. 위치를 확인하고 복사해줍니다. 제가 삭제하고 싶은 폴더의 이름은 삭제 오류 입니다.

 


 

이렇게 삭제를 해보려고 했지만 띄워쓰기 때문에 삭제와 오류 따로 따로 삭제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래서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 그래서 폴더의 이름 또는 파일의 이름을 띄워쓰기가 없는 형식으로 바꾸고 삭제해 보았습니다. 그러니까 정상적으로 잘 삭제가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파일폴더 삭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