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를 이용하다 보면 프로그램이 꼬여서 파일이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내에 파일들을 삭제하려고 하는데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세지와 함께 파일이 삭제되지 않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파일을 삭제를 해야하는데 삭제가 안되면 정말 답답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파일이 삭제가 잘되지 않고 오점이 남는다 싶으면 정말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고 싶을 정도의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래서 파일을 삭제하기 위해서 어떻게 삭제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파일, 폴더를 삭제하려던 중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세지가 뜬다면 도스 화면에서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일을 윈도우 상에서 삭제를 통해서 지울수 없는 환경이라면 도스에서 지우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도스에서 지우는 것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 프로그램 강제 삭제 파일을 다운받아서 삭제해도 되지만 윈도우 내에서 삭제하는 방법이 있다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삭제하는 방법보다는 더 낫습니다.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폴더를 삭제하려고 하는데 이 항목 삭제 불가라는 메세지가 떠서 도스에서 강제적으로 삭제하는 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삭제할 폴더를 선택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속성에서 파일의 위치를 복사해서 도스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 폴더 속성에 들어가면 일반 메뉴에서 폴더의 위치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폴더 위치를 복사합니다.

 

 


▼ 그리고 이제 도스를 실행시켜 폴더를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키나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검색창에 cmd를 실행시킵니다.

 

 

▼ cmd를 실행시키면 도스창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 cd 를 먼저 입력하고 한칸을 띄운 뒤 폴더위치를 붙여넣기 합니다.

 

 

이렇게 하면 도스의 위치가 바뀌게 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있는 폴더를 삭제하려고 하기 때문에 Desktop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제 자신이 선택한 위치에서 rd /s 폴더명 을 입력합니다. 이렇게 폴더를 삭제 할 수 있고 파일을 삭제하고 싶다면 del 를 적고 파일이름을 적으면 되겠습니다. 도스에서 삭제하는 방법은 오류가 생기지 않고 쉽게 삭제가 가능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나오면 Y를 적고 엔터를 치면 파일이나 폴더의 삭제가 완료됩니다. 도스에서 폴더를 삭제하는 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 하지만 저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폴더의 띄워쓰기가 되어 있다면 삭제를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간단한 이름으로 적는것이 삭제하기가 수월합니다. 도스내에서 띄워쓰기를 인식하는 다른 방법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잘 모를경우에는 그냥 간단하게 이름을 짓고 삭제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상 이 항목을 삭제 할수 없습니다.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IT Pro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집무료다운로드  (0) 2020.03.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