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은 일반 카페나 야외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내 컴퓨터를 타인이 사용할 때가 많이 있고 도난의 우려도 데스크탑보다는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노트북에는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은 휴대성이 좋고 가볍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빵빵한 카페에서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저도 간간히 날씨가 너무 더울때면 카페에 맥북을 가져가서 여유를 즐기다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야외의 노출된 상황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면 타인이 내 정보를 빼가거나 훔쳐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꼭 잠금을 설정해 놓아야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노트북 잠금 비밀번호 설정 및 해제 방법

 

저는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LG그램과 삼성의 아티브북9 노트북9 그리고 맥북과 고민을 하다가 맥북프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맥북은 기본적으로 비밀번호 설정을 하게 되어 있어서 간편하게 비밀번호를 설정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는 비밀번호 설정을 따로 하지 않으면 비밀번호를 기본적으로 설정하라고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직접 찾아가서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바꾸어 주어야합니다. 잠금을 하는 것은 개인 보안의 중요한 부분이므로 잠깐 불편하더라도 비밀번호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노트북은 일반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사용자 잠금을 하는 것입니다. 노트북 내에서 암호화 설정을 할 수 있는 것이 있을 수도 있지만 따로 맥북을 제외하고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제어판에서 사용자 계정 비밀번호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에서 보기기준 큰아이콘으로 해두고 사용자 계정을 선택합니다.

 

 

▼ 사용자 계정에 들어가면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나올것입니다. 저는 계정을 하나만 사용하고 있어서 Traveler라는 하나의 계정만 나옵니다. 자신의 계정을 선택하고 사용자 계정에 대한 암호를 만듭니다. 를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비밀번호 암호 힌트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절대로 안되니까 암호 힌트 입력은 꼭 자신이 알아볼 수 있는 힌트로 설정해 주어야합니다.

 

이상 노트북 비밀번호 잠금 방법 및 해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