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 폴더를 다른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숨겨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 내의 기능으로 파일이나 폴더를 숨김 처리를 할 수는 있지만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잠금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폴더 숨김을 하더라도 그냥 숨김파일 보기만 설정을 하면 누구나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폴더 숨기기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폴더를 잠금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싶은데요. 윈도우 내의 기능으로는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컴퓨터 윈도우 폴더 암호잠금 설정 방법

 

내가 따로 폴더를 암호를 통해서 비밀번호 잠금을 하고 싶다면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사용해야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 내에 폴더를 삽입 시키듯이 사용하면 되는데 이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은 숨기고 있는 파일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사람에게 아예 들키고 싶지 않다면 이 프로그램 조차도 다른곳으로 이동시켜 놓는 것이 좋습니다. 친한 친구가 비밀번호를 알아내서 확인 할 수도 있을 테니까요. 그럴 경우는 거의 정말 없겠지만 말입니다. 그래도 프로그램으로라도 폴더 암호잠금을 제공해서 다행입니다.

 

 

▼ 네이버에 비밀폴더를 검색하면 아래에 소프트웨어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의 SecretFolder를 선택하여 다운로드를 합니다.

 

 

비밀폴더 SecretFolder를 다운로드 합니다.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바이러스 걱정없이 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색인 서비스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색인 서비스가 활성화 중인 경우 비밀폴더의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색인서비스가 안되도록 설정되는데 저는 이상하게 포토스케이프에서 이미지 저장이 안되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알지 못하겠습니다.

 


 

설치를 하면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합니다. 잠금 폴더를 열때 필요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기억이 나지 않으면 폴더를 열수 없으므로 꼭 기억 할 수 있는 비밀번호로 설정해야합니다.

 

 

아래와 같이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추가하면 폴더를 프로그램안에 넣는 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있던 폴더는 윈도우 화면상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마치 폴더가 프로그램 안으로 들어온것 같이 보여집니다.

 

컴퓨터 폴더 암호 잠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