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너무나도 쉬운 설정을 하지 않고 있었던 것 중에 하나가 모니터 상판을 닫으면 어떻게 해야할지 바꾸는 것입니다. 저는 상판을 닫으면 절전모드로 기본적으로 되어 있는데 컴퓨터가 꺼지지 않고 모니터만 off되는 것을 원했습니다.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데로 설정할 수가 있는데 저는 이때까지 기본적인 노트북 설정이 이렇게 되어서 바꿀수 없는 줄 알고 손도 안대고 있었습니다.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는 제어판에서 설정을 바꾸면 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노트북 뚜껑 닫으면 절전모드 또는 전원꺼짐 등 설정 변경 방법

 

노트북 뿐만 아니라 다른 컴퓨터도 절전모드로 들어가게 하는 시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은 뚜껑을 닫는다는 작업을 추가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제어판에서도 또다른 메뉴가 생성되어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절전모드로 해놓는 것이 좋지만 저 같은 경우는 항상 배터리를 꽂아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절전모드의 필요성을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오히려 절전모드를 하면 혹시라도 작업하던 문서 파일이나 프로그램에 문제가 생길까봐 꺼놓는 편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절전모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작메뉴에서 제어판을 실행시킵니다. 제어판에서 노트북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 보기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설정하면 보기가 편합니다. 그리고 전원옵션에 들어갑니다. 전원옵션에서 여러가지 배터리 효율관리에 대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전원옵션의 왼쪽 메뉴에서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합니다. 당연히 이곳에서 덮개를 닫았을 때를 설정하는 곳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할지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 배터리 사용할 때와 전원을 사용할 때 다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덮개를 닫을 때 설정을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설정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노트북 덮개 닫으면 절전모드 또는 시스템종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