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차 단속알림은 전국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을 전국 통합적으로 관리를 하면 좋겠지만 그것은 아직 안되고 있나봅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 가끔씩 불법주차를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문자로 알림을 주면 고지서를 받았을 때 황당하지 않고 기분도 덜 나쁠 것입니다. 가끔 나도 모르는 사이에 카메라에 찍혀서 어느순간 날라온 고지서에 당황한적 대부분 있으실 겁니다. 이제는 문자 알림을 통해서 그럴 일이 많이 없어졌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화성시 주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 하는법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로 자체 서비스로 문자 서비스를 해주는 지역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화성시에 살고 있기 때문에 화성시를 대표적으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장 처음 전국적으로 주차 단속 문자알림을 신청할 수 있는지 알고 신청을 했지만 알고보니 화성시는 불가능했습니다.

 

화성시 뿐만 아니라 안되는 지역이 많이 있길래 혹시나 하고 지역이름과 함께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문자서비스가 있었습니다. 화성시 뿐만 아니라 다른지역도 마찬가지로 하고 있었고요.

 

그래서 단속 알림을 신청해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주차단속알림 신청 방법을 함께 알아보아요.

 

 

▼ 네이버에 화성시 주정차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에 주정차위반 민원과 함께 화성시 불법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의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화성시는 2013년부터 휴대폰 문자 알림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에 서비스 신규신청을 선택하여 주장차 단속 문자알림을 가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번호와 핸드폰 번호 등 문자 알림 서비스에 필요한 정보를 동의를 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 같은 경우는 기본이지요.

 

 

차량번호와 이름 그리고 핸드폰 번호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예시에 따라 확실하게 입력하세요.

 

 

▼ 휴대폰 알림 서비스이다 보니까 꼭 인증번호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마쳐야만 서비스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인증을 통해서 가입을 진행합니다.

 

 

신청 정보를 확인하고 올바르게 입력했으면 마무리 짓습니다. 이제 만약 불법주정차를 했는데 단속을 받았다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특정 경우에는 문자를 받고도 바로 벌금이 청구되는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화성시 주정차 단속 문자알림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