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각종 세금을 자동계산해주는 프로그램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증여세를 계산하는 일은 홈텍스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이나 주식등 복잡한 증여세 계산도 홈텍스에서 쉽게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되겠습니다.

 

증여세를 부과할 만큼 재산이 많으면 좋겠지만 굳이 신고하지 않아도 될만큼의 작은 돈이라면 계산할 필요도 없겠지요. 하지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갑자기 큰 금액의 돈이나 재산들을 증여받아야 할때 꼭 세금을 내야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증여세 자동계산 방법 홈텍스에서 하기

 

증여세는 꼭 내야하는 세금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세금을 편법으로 돌려서 안내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딱히 처벌이 가해지는 경우가 많이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유명한 기업가 조차도 법을 피해서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래서 매번 삼성의 불법 주식매입 등에 대해서 뉴스에서 떠들기도 했습니다. 그 만큼 가진것이 많아서 증여세도 많이 물기 때문인데요. 법이 너무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쉽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법만 피해서 갈수 있으니까 말이지요.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증여세 계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텍스는 우리나라의 세금을 총괄하는 인터넷 납부서비스 입니다. 그래서 이곳에서 증여세의 계산도 할 수 있습니다. 홈텍스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모의 계산을 선택해주세요.

 

 

▼ 모의계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양도소득세, 증여세 등등을 계산해 볼수 있습니다. 완벽하게 딱 떨어지는 계산은 아니며 아무래도 모의 계산이라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실제 세금과 크게 차이는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증여세를 계산해 보려고 하니까 두번째 메뉴의 증여세 자동계산을 선택합니다.

 


 

▼ 증여세 간편계산과, 증여세 자동계산이 있습니다. 여기서 부동산, 주식, 기타재산의 증여에 따른 증여세를 확인하고 싶다면 증여세 자동계산을 이용하고, 그게 아니라 증여받은 재산의 가액을 알고 있다면 간편 계산기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이에 앞서서 먼저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비회원보다는 어차피 홈텍스를 이용할 일이 많을 것입니다. 회원가입을 통해서 공인인증서까지 완벽하게 등록하는 것이 편합니다.

 

그리고 증여세를 계산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증여세 자동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