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RT는 이제 우리나라 대표적인 고속 열차로 자리잡았습니다. 처음 ktx이후에 나오는 열차로써 무언가 이렇게 활성화 되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아직 srt를 이용해 본적도 없지만 하루에 몇대정도만 운행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운행하는 시간이 ktx 만큼이나 많이 존재하더라고요.


고속 열차를 타다보면 아니 고속열차 뿐만 아니라 긴시간 어느 한곳을 있다보면 짐을 챙겨야하는데 깜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전철이든 기차든 유실물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srt는 인터넷 상으로 분실된 물품이 접수되었는지 아닌지도 알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SRT 분실물 또는 유실물 찾기 방법 인터넷으로 하기


인터넷으로 분실물이 접수되었는지 아닌지 알수 있기 때문에 굳이 센터로 찾아가는 힘든 걸음을 안해도 되겠습니다. 이곳에 내가 분실한 물품이 접수되면 내 물건이 있는지 확인하고 들어왔을 때 찾아가면 되겠습니다.


유실물이 발생되었을 때 정말 속상하겠지만 좋은 분이 유실물센터에 가져다 주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고 기다려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srt는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서 유실물이 접수되면 바로바로 인터넷상으로 나오게 되기 때문에 물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srt홈페이지 화면을 보고 알아보겠습니다.



▼ SRT는 supreme railways train의 약자로 아래의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이용안내를 들어가면 유실물센터 안내가 있습니다. 유실물센터 안내에서 유실물에 대한 정보와 접수된 유실물을 알수 있습니다.



▼ 열차에서 이용하면서 분실한 물건이 있으면 유실물센터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를 해야합니다. 아래의 수서역 또는 동탄역 지제역으로 문의 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나 열차에서 유실물을 발견한다면 다음의 전화로 연락주세요.




유실물 처리절차는 SR 전용역과 코레일 구간과 다르게 처리합니다. 유실물센터는 보통 어느정도 보관하고 경찰서로 이관되게 되므로 분실한 것이 있으면 빠르게 유실물센터로 가서 찾기 바랍니다.



유실물 안내의 두번째 메뉴인 유실물찾기를 선택하면 기간과 품목 품목명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상세 내역도 볼수 있으므로 내가 분실한 물품이 접수되었는지 알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상 SRT 분실물 접수 찾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