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책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책을 읽고 나서 구입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책이 있고 아닌 책이 있기 때문에 저도 책을 살 때는 서점에 들러서 꼭 한번 보는 편입니다. 급한 것이 아니라면 서점에서 책을 사지 않더라도 일단은 서점에 들러서 책을 둘러보는 편입니다.


서점에서 보고 확인해야하는 이유는 그 책이 나에게 맞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베스트셀러고 재밌는 책이라도 하더라도 내 취향과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책을 구입하려고 할 때 책이 있는지 없는지 부터 확인하고 가야 그 책을 볼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영풍문고 재고확인 하는 방법


영풍문고는 우리나라 대표적인 서점중에 하나로 인터넷에서도 활발하게 판매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 대표적인 책 사이트가 예스24와 인터파크 등이 있어서 밀리기는 하지만 영풍문고의 포인트적립 등을 놓고 계속이용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영풍문고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서점 사이트에서는 영업점별 재고확인을 해주고 있습니다. 영업점별마다 시스템상으로 재고를 관리하기 때문에 정말 몇개 중에 하나 빼고는 꼭 맞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굳이 영업점에 전화를 하지 않더라도 인터넷으로 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재고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영풍문고 홈페이지에서 검색창에 본인이 원하는 책의 이름을 검색합니다. 책에 들어가서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제가 검색한 책은 부자사전 입니다. 아래에 내가 검색한 책을 선택하여 재고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 아래에 보면 주문 가능수량이 있고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여러가지로 결제가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일배송지역도 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책을 정말 빨리 배송한다고 하더라고요. 수도권지역이면 주문하자마자 몇시간 후면 집에 도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주문수량 가장 오른쪽에 보면 영업점재고위치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아래와 같이 영업점 재고 위치가 하나하나 나오고 있습니다. 몇몇 지점에는 책이 없는 곳이 있습니다. 제가 만약에 분당오리에 가서 책을 찾았으면 없을 뻔 했네요. 다행이 이것을 찾아보아서 헛걸음은 면했습니다. 여러분도 보고싶은 책이 있다면 꼭 재고를 확인하고 가셔야합니다.


특히 자격증 전문서적 같은 경우는 이렇게 재고가 많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확인하고 가세요!


저는 맥북의 사파리 환경에서 검색을 했지만 윈도우에서도 이것과 같은 과정으로 실행하면 똑같이 주문수량 옆쪽에 영업점별 재고확인이 있습니다. 재고확인을 통해서 확실하게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