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택배중에서 가장 으뜸은 역시 우체국 택배입니다. 다른 곳에서 택배를 보내는 것보다 믿음직스럽고 익일에 배송되는 정말 빠른 배송을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급한 물건이 있으면 꼭 우체국을 찾아가서 택배를 붙입니다.

 

우체국 택배는 접수를 창구접수도 할 수 있고 방문접수도 할 수 있습니다. 방문접수를 하면 조금 더 저렴하긴 합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에서 우체국 택배 가격을 조회하면 나오는데요. 저렴하고 빠른 배송 믿음직스러움 때문에 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우체국 택배 착불 요금 미리결제 방법

 

우체국택배는 착불 요금을 미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어쩔수 없이 택배를 착불로 받아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나 원룸에 사는 분들, 착불로 돈을 줄 여건이 안되는 사람은 정말 불편합니다.

 

다행히 저는 착불로 받아주는 사무실이 있어서 다행이지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착불을 불편해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체국 택배에서는 착불요금을 미리 인터넷으로 결제 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착불요금 결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우체국 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의 메뉴에서 우체국택배 → 착불배달우편물 요금 결제/조회 를 선택합니다. 이렇게 우체국에서는 착불택배요금을 직접 내기 불편한 분들을 위해서 인터넷으로 결제를 할수 있도록 해었습니다.

 

 

▼ 착불배달 우편물 요금을 결제 할 수 있도록 등기번호를 입력하면 착불소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기번호를 알고 있어야만 결제를 할 수 있으니까 꼭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 아래와 같이 조회를 하고 결제 대상을 선택하면 착불택배를 미리 결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서 부재중 메세지까지 전달할 수 있으니까 좋겠습니다.

 

우체국택배 착불요금 미리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착불이 오면 항상 신경쓰였는데 이것을 잘써먹을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