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람들이 가장 신뢰하는 택배를 고르라고 하면 우체국 택배일 것입니다. 제가 중고거래를 상당히 좋아하고? 자주 구매 판매를 하는데요. 사람들이 택배를 보낼때 웬만하면 우체국 택배로 보내달라고 하는 사람들이 상당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내는 사람도 우체국택배로 보내드릴게요. 하는 사람도 많고요. 요즘에는 편의점 택배가 잘되어 있어서 굳이 우체국을 찾아갈 필요가 없기도 한데 우체국에서 보내주니까 감사하긴 하더라고요. 저는 시간이 없을 때는 편의점택배, 여유로울때는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우체국 택배 요금 다른곳보다 저렴한가 알아보기

 

우체국 택배는 다른곳보다 믿음직스럽고 오늘 보내면 내일 딱 배송이 되는 정말 총알배송인 곳입니다. 그래서 저도 빨리 보내야 되는 물품이 있으면 꼭 우체국택배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우체국은 우리 주변에서 우편을 보낼때부터 발달되어 있다보니까 시스템이 잘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택배에 비해서 저렴한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그래도 별 차이는 없겠지요? 편의점 택배가 내가 직접 주소를 적고 저울을 재고 하기 때문에 약간의 꼼수를 부릴수 있기는 하지만 택배 배송이 느리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택배회사에서 특정 요일만 편의점에서 가지고 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지요.

 

아래에서 우체국택배 요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체국 홈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은 요금이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우체국 직원이 직접 오는 방문접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한번도 해보지 않았습니다. 집에 방문해서 택배를 가져가니까 편리하긴 하겠습니다. 무거운 짐이 있을 때 이렇게 하는 것이 좋겠네요.

 

저는 큰 짐들도 내가 시간이 될때 우체국을 방문하는 것이 편하더라고요. 괜히 우체국 직원과 시간을 맞추는 것도 약간의 일이긴 하겠습니다. 우체국에서는 몇키로 이상 택배는 불가능합니다. 몇키로 일까요? 30Kg 이상 되는 물건은 아예 받지를 않습니다. 박스 크기도 아래와 같이 160cm 이내여야하고 한변의 길이는 100cm 이하여야 합니다.

 

 

▼ 창구접수를 하면 약간 더 저렴한데요. 2kg 동일지역에 배송하면 35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하지만 우체국택배는 무게 뿐만아니라 크기가 크면 더 요금을 부과하기 때문에 2kg 이하라고 하더라도 크기가 60cm가 넘으면 더 비싼 요금을 징수하게 됩니다.

 

 


▼ 등기 소포 등의 요금 및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우체국택배는 1회에 10~49개를 보내면 10프로가 할인되고 50개 이상을 보내면 15프로가 할인됩니다. 우체국택배로 대량으로 보낼 경우에는 꽤 큰폭의 할인이 있으니까 많이 보내야 하는 일이 있다면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상 우체국택배 요금 조회를 해보았습니다. 우체국택배는 우리나라 최고의 택배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