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소에는 정말 없는것 없이 다 팔고 있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주로 포스팅할 내용은 씨앗입니다. 우리가 주로 먹는 김치의 재료가 되는 것! 배추도 씨앗이 있었고 여러가지 너무나도 많은 종류의 씨앗이 존재했습니다.

 

이번에 명동인가 강남에 다이소가 정말 큰게 생긴다고 하는데 없는게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다이소에서 이렇게 저렴하게 파는 것들이 많은데 남는것이 있어서 비싼 서울땅에 몇층짜리의 건물을 올린다는 자체가 엄청 신기하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다이소 해바라기 씨앗, 한련화 씨앗, 백일홍 씨앗

 

다이소에는 각종 씨앗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왠만한 씨앗은 다 구비하고 있는데요. 다이소를 갈때마다 이런것들도 있나 참 신기하기도 합니다. 역시 이렇게 도움이 되는 것은 다른 분들께 알려드려야합니다.

 

저희 아버지는 농사를 지으시는데 가끔씩 저에게 씨앗을 사달라고 합니다. 그럴때면 제가 다이소에서 구해주기도 하는데요. 다이소 씨앗이라고 품질이 별로 안좋을거 같다는 편견을 가지지 마시고 한번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근데 다이소는 약간의 급한 상황일 때 사용하는 것 또는 저렴한 것을 사용해도 되는 것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 다이소에 판매하는 씨앗 대부분은 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바라기 씨앗은 10개가 들어있습니다. 어릴적 해바라기가 해를 보면서 자라는 모습이 정말 인상깊었는데 요즘에는 어딜가도 해바라기를 보기 힘든것 같습니다.

 

어릴적 촌동네에 살아서 그런지 정말 많이 보았던 꽃중에 하나였는데 말이지요.

 

 

▼ 품종명은 파치노, 밝은 웃음과 희망으로 해를 바라보는 꽃입니다. 꽃말은 숭배, 기다림이네요.

 


 

▼ 한련화는 아무래도 꽃이다보니까 봄에 심는 것이 좋습니다. 방패와 같은 잎과 투구같은 꽃의 형태로 영어이름이 Tropaeolum 입니다. 꽃 열매를 먹으면 혈액정화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 한련화의 꽃말은 애국심입니다. 재배시 유의사항은 꼭 보고 하시기 바랍니다. 품종명은 재래종입니다.

 

 

▼ 백일홍은 여름부터 가을까지 계속해서 100일간 꽃이 피어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름이 백일홍인가 봅니다. 백일초라고도 하고요 높이는 약 60~90cm 입니다.

 

 

▼ 멕시코 원산의 귀화식물이고 관상용으로 집에서 많이 재배를 합니다. 품종명은 혼합 Mixed 입니다. 꽃말은 인연이네요. 꽃말을 보고 있으면 잔잔하니 꽃에 의미가 더해져서 좋습니다.

 

이상 다이소에 판매하는 3종의 꽃 씨앗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1천원으로 저렴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