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옥션 중고장터 수수료 최신정보

모나리사 2018. 9. 28. 15:48
대표적 중고거래 사이트라고 하면 네이버 카페의 중고나라 그리고 앱 1위인 번개장터가 있습니다. 물론 중고나라만 하더라도 워낙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이곳에서만 팔아도 충분히 잘 팔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나라에는 제약이 좀 있습니다. 오픈카톡을 올리면 안된다던지 하는 문제 때문에 정지를 먹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도 중고나라에 오픈카톡을 링크로 올렸다가 제제를 먹기도 했습니다. 그러니까 이런 부분들은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옥션 중고장터 수수료


옥션에서는 중고 장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들이 올릴수도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꼭 사업자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중고 아이템을 올릴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품목을 팔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중고나라에서도 팔기 힘든 품목들을 올리면 편하게 판매를 할수가 있습니다.

옥션 중고장터는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플랫폼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회수도 상당히 적을수가 있고 될수 있으면 중고나라와 번개장터 등을 병행하는 것이 중고 상품을 판매하기에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내 장롱속에서 썩을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옥션 중고장터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옥션 중고장터에 글을 올리게 되면 편하게 판매를 할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종종 찾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옥션에서 검색을 하다 보면 중고 물품도 판매로 올라오기 때문에 일반 판매자들이 중고 글을 보고 구입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중고장터도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알아야 합니다.




ㅇ. 변경된 수수료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수료가 크진 않지만 계속해서 장기적으로 판매를 해야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수수료가 부담이 될수가 있습니다. 어떻게 수수료를 줄일수는 없으니까 최대한 가격을 이만큼이라도 올려서 팔아야겠죠?



ㅇ. 일반경매 등록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등록수수료이기 때문에 제품을 등록할때 부과되는 수수료입니다.


추가적으로 더 많은 수수료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중고장터에 올리는 것은 일반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더이상 다루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를 정확하게 파악하시고 판매하는데 반영해서 올리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