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애플맵 지도 위성으로 보는 방법

모나리사 2018. 9. 18. 06:57
아이폰 아이패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애플 지도는 활용성이 그다지 좋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구글 지도가 너무나 잘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애플에서 만든 지도를 사용하는 것은 불편합니다. 역시 구글지도가 좋더라고요.

해외에서 구글지도 하나면 모든것을 해결할수 있기 때문에 굳이 사용성이 불편한 애플지도를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데이터가 있는 곳에서 그냥 구글지도만 다운로드 하면 어디서든지 편하게 대중교통, 네비게이션으로도 활용을 할수 있으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애플맵 지도 위성으로 보는법


제가 잘 활용하는 지도는 우리나라에서 사용할때는 거의 네이버지도를 이용하고 해외에서 사용할때는 구글지도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위성 사진을 보고 싶을때는 애플지도가 편했습니다. 지형지물같은 것이나 우리집을 보고 싶을때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위성사진은 실시간 위성사진이 아니기 때문에 약간 오래전의 것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형지물같은 것을 볼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참 괜찮습니다. 그냥 여행을 한번쯤 해보는것처럼 활용을 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보는 풍경을 그냥 공짜로 보는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애플맵 위성으로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저는 융프라우 풍경을 한번 보고 싶어서 지역을 융프라우로 설정 이후에 바꾸어 보기로 했습니다. 애플지도 우측 상단에 보면 i 인포메이션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합니다.




ㅇ. 지도 설정을 할수 있도록 나오는데 여기서 위성 지도로 변경을 합니다. 위성지도로 변경하면 위성 사진이 나오게 되는데 내가 보고 싶은 나라가 있다면 이렇게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것처럼 볼수가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상 애플맵 위성지도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애플지도에서 위성지도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위성지도로 세계여행 한번 해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