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애인 복지카드는 신분증 대용으로 사용할수도 있는 편리한 카드입니다. 또한 자신이 장애인임을 입증함으로써 할인혜택을 받을수 있는 곳도 상당히 많으므로 챙겨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도 주민등록증과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만약 복지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예전에는 조금 복잡한 절차로 재발급을 신청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절차가 조금 쉬워져서 인터넷으로도 신청을 할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런 편리함을 더해가면서 우리나라의 복지는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5


장애인 복지카드 분실하면 재발급은?


복지카드는 장애인들에게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수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지갑에 신분증을 넣어다니는 것처럼 필수적으로 넣어다녀야 어디 동물원이나 가더라도 할인 혜택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들고다니다 보니까 어쩔수 없이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분실을 하게 되면 예전에는 동사무소에 가서 여러가지 절차를 거쳐야만 재발급을 할수 있었기 때문에 꼭 밖에 나가서 번호표를 뽑아가면서 했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또 찾으러 가야했고요. 하지만 이제 절차가 좀 쉬워졌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장애인 복지카드 분실하면 재발급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의 사이트에서 이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재발급은 장애인등록증, 직불 복지카드, 신용복지카드 등이 있습니다.

원래는 복지카드의 경우 분실할 경우에 무조건 동사무소를 찾아가서 바꾸어야 했지만 이제는 인터넷으로 해결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재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ㅇ. 신청 방법은 이렇게 민원 서비스 신청하기를 통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또한 만약 사진을 바꾸고 싶다면 동사무소를 찾아가야만 합니다.


이상 장애인 복지카드 분실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대가 변하는 만큼 이제 인터넷으로 재발급을 할수 있는 시대가 왔네요.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할수 있다는 것에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