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지진 자동차보험 처리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9. 5. 20:10
우리가 자동차 보험을 드는 이유가 일단은 법적으로 의무화 되어 있기 때문에 들면서 자동차 사고가 나게 되면 엄청난 금액이 깨지게 되므로 어쩔수 없이 들수밖에 없습니다. 보험에 들지 않으면 큰 사고가 났을때 정말 가정 파탄이 될수도 있습니다.

아니 어차피 우리나라에서는 책임보험은 무조건 들게 해놓았기 때문에 그런일은 없긴 하겠지만 그래도 자동차보험은 어느정도 든든하게 드는것이 좋습니다. 차대차 사고는 100퍼센트는 잘 없기 때문입니다. 뒤에서 들이받지 않는 이상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지진 자동차보험 자차처리?


언제 한번 천재지변은 보험으로 처리할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지진이 보험처리가 되나 안되나 궁금해졌는데요. 이제 우리나라도 지진의 안전지대가 아니니까요. 얼마전에도 일본 오사카에서 큰 지진이 있었지요.

언제 또 우리나라에 그런 큰 지진이 올지도 모릅니다. 우리나라는 일본에 비해서 훨씬 내진설계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정말로 위험합니다. 그러니까 이제부터라도 지진에 대해서 내진설계를 확실하게 해야할 것입니다. 꼭 규정은 지켜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지진 피해로 자동차가 손상된다면 자동차 보험처리가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는 보상하지 않는다는 말을 어디선가 분명히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지진이 이에 해당하는데요. 그래서 자동차 보험으로는 지진 피해에 대해서 자차처리도 할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이 적용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자동차 보험 특약으로 약 5000원정도를 주면 지진 특약을 들수가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보험사에 문의해 보아야 할것입니다.




ㅇ. 지진은 보험처리가 되지 않지만 천재지변으로 분류되는 태풍이나 홍수는 또 보상이 된다고 합니다. 특정 조건이 갖추어지기만 한다면 말이지요. 이왕 보상을 해주는것 지진까지 좀 상세하게 다 보장해주면 좋을텐데 약간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이상 지진 자동차보험처리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천재지변인 지진에 대해서는 보장해주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언제 또 바뀔지는 모르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