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환갑나이 계산 정확한 정보

모나리사 2018. 10. 8. 16:23
저희 아버지도 환갑이 넘으셨습니다. 어릴적 그렇게나 커보였던 아버지가 어느 순간 이렇게 나이가 드셨고 저도 뒤돌아보니까 정말 빠르게 지나갔다는 것을 느낍니다. 정말 이렇게 빠르게 지나갈줄 몰랐고 시간이 갈수록 더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어른들이 말하기를 나이에 비례한 속도로 시간이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간을 아껴서 잘 사용하라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하나하나 신경써야할게 많아지고 내 일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신경써야 하는 것이 많아지나 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환갑나이 계산


우리나라에서 이제는 환갑 잔치같은 것은 보기 힘들어졌다고 합니다. 이제는 가족끼리 소소하게 환갑 파티정도 하는 정도이지 마을 전체가 모여서 떠들썩하게 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환갑잔치를 하는 이유가 오래 사셔서 축하드린다는 의미이지요.

더 건강하게 오래오래 사시라는 의미해서 하는 것인데 100세 시대인 지금 환갑잔치를 한다는 것은 사실상 말이 안되기는 합니다. 오래전에는 환갑이 너무나 큰 일이 었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 전체가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지요.

어쨌든 환갑이라는 것은 우리 인생에 있어서 한번이고 뜻깊은 날입니다. 환갑의 나이는 어떻게 될까요?


ㅇ. 환갑 나이 계산은 만 나이로 계산을 하면 됩니다. 우리나라의 환갑은 61세로 만 60세가 환갑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환갑하면 60세 아니야?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환갑 나이는 61세입니다.




ㅇ. 요즘에는 환갑을 마을 사람들을 초대하고 챙기지 않으니까 가족끼리 근사한 식사 한번정도 하는 것이 어떨까요? 현 시대에는 60세가 많은 나이가 아니라고 하지만 그래도 손자를 볼 나이인데 이때 만큼은 제대로 챙겨드리면 가족 모두가 좋겠네요.


이상 환갑 나이 계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 나이 계산기로 60세가 되는 날로 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할수 있으니까 뭐 계산 방법이라고 하기도 좀 그렇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