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쿠킹호일 앞뒤구분 방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10. 10. 18:36
음식을 할때 혹은 포장을 할때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쿠킹 호일입니다. 저는 주부가 아니라서 쿠킹호일을 사용하는데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잘 알지 못하지만 쿠킹호일의 앞뒤는 정말로 중요한 것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쿠킹호일을 사용할때는 거의 불이센 바베큐를 먹을때 쯤 한번씩 쿠킹호일을 감싸서 삼겹살을 구워먹곤합니다. 삼겹살을 먹는데 있어서 쿠킹호일을 이용해서 먹으면 좀 불편하고 굽기가 안좋기는 하지만 그래도 직화에 구워먹는 것 보다는 낫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쿠킹호일 앞뒤구별 방법


군고구마를 구워 먹을때도 쿠킹호일은 정말 좋은 아이템입니다. 여러곳에 두루 열이 전달될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쿠킹호일을 사용해서 먹게되면 골고루 익게되어서 이렇게 두루두루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몸에 좋지 않은 다이옥신 같은게 나올까봐 걱정입니다.

음식을 할때 한번씩 쿠킹호일을 이용하거나 전자렌지를 이용하는데도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잘못사용하면 안좋은 물질이 많이 나올수도 있으니까 쿠킹호일은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은박지가 아니라 기름 종이처럼 나오는 것도 있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쿠킹호일의 앞뒤 구별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음식을 손쉽게 할수 있게 해주고 김밥이나 어떤 음식을 했을때 포장을 하면 정말 편하게 먹을수 있게 해주는 호일은 우리 생활속에서 꼭 필요한 것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종이 호일도 많이 나와서 사용을 하게 되는데 아직까지 알루미늄 호일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쿠킹호일을 자세히 보면 광택이 나는 면과 무광인 면이 있습니다. 흔히 다들 원래는 광택이 있는 면으로 음식이 맞닿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열 전도가 더 잘된다고 하는데요.

사실은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발암물질과 관련되어서 여러가지 의견이 있기는 하지만 상관없습니다.




ㅇ. 한쪽은 압연기 롤러가 닿는 부분이라서 광택이 나는 것이고 한쪽은 롤러가 닿는 부분이 아니라서 광택이 나지 않는 것 뿐입니다.

그래도 될수 있으면 광택이 나는 쪽으로 음식을 포장하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롤러가 닿지 않은 부분에는 아무래도 압착이 덜 되어서 미세한 구멍들이 반응해서 안좋은 물질을 내보낼수도 있다는 약간의 추측성 말들이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될수 있는 한 건강에 좋게끔 할수 있도록 해야겠지요?


이상 쿠킹호일 앞뒤 구분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에는 알루미늄호일을 잘 사용하지 않기도 하는데 그래도 사용하는 사람은 여전히 있기 때문에 글을 써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