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동안 커피를 참 좋아했습니다. 솔직히 처음에는 그냥 믹스커피의 달달한 맛으로 시작을 해서 아메리카노로 넘어오게 됩니다. 그때부터는 이제 카페인의 노예가 되기 시작합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는 커피를 먹어도 피곤하긴 마찬가지더라고요.

사람마다 특성이 다르긴 한데 저는 커피를 계속해서 마실때는 먹어도 먹어도 잠이 오는 것은 변함이 없었습니다. 커피에 적응이 되었던 몸이 어느 순간 커피를 잘 안먹기 시작하면서부터 커피를 마시면 밤에 심장이 콩닥대서 잠이 안오기 시작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커피 마시면 우울해짐


사람마다 특성이 있지만 저는 가끔씩 어떤 계기가 있는 것도 아닌데 생각이 많아지면서 우울해지곤합니다. 특히 인간관계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되고 우울해지더라고요. 그럴때면 보통 커피를 마신날일 경우가 많습니다. 그때마다 우울해지더라고요.

워낙 기분이 롤러코스터를 타는 성격이기도 한데 커피를 마시면 그 기분이 더욱 안좋아집니다. 그래서 커피를 잘 안마시는 편입니다.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까 카페인이 어떤 영향이 있나 싶어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저와 비슷한 사람이 몇명 있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커피를 마시면 우울해지는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커피는 전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음료 중에 하나입니다. 여름에 시원한 아메리카노를 한잔하면 그보다 좋을수가 없지요. 그런데 이 커피에는 카페인이라는 것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피로를 조금이나마 덜기 위해서 커피를 주기적으로 마시게 됩니다.

그런데 이 카페인이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저처럼 말입니다.




ㅇ. 커피를 섭취해서 카페인이 몸에서 잘 받지 않는 사람은 심장박동수가 달라지게 되면서 심신의 불안을 가져오게 되고 불안감이 생겨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울함이 증폭이 되는 것인데요.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의사가 말한거라고 하네요.

정신을 각성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물론 저도 약간의 각성효과는 느끼지만 더 우울해지는 건 정말 좋지 않네요.


이상 카페인때문에 우울해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이렇게 우울해지는 현상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