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를 구입하는 방법은 할부로 구입을 할수도 있고 현금일시불로 구매할수도 있고 카드로 일시불로 결제를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대출을 받아서 살수도 있지요. 그래서 현금 한푼없어도 자동차는 끌고 다닐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가 있으면 아무래도 이동성이 월등하게 좋아지기 때문에 생산성이 늘어날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의 생산성이 늘어나지 못한다면 자동차는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돈이 없는데 구매를 하는분들에 한해서는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자동차 카드 구입 연말정산


연말정산 소득공제와 관련해서 궁금한점이 참 많았습니다. 신입 시절에는 연말정산을 왜하는지 어떻게 하는지도 잘 모르고 선배들이 하라는대로 하면서 배우고 익혔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내가 내고있는 세금에 대해서 알게되고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자동차 구입을 카드로 할경우에 카드 실적에 포함이 되면서 혹시라도 연말정산의 지출내역에 포함이 된다면 꽤 많은 혜택을 볼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구매하기전에 조금만 알아보면 됩니다.

자동차 구입 카드구매하면 연말정산이 되는지 안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자동차 구입을 카드로 구매를 할수 있는데 그러면 연말정산에 포함이 되지 않을까 내심 기대를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2004년 이전에는 중고차를 카드로 구입을 하면 연말정산에 포함이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자동차 구입비용은 연말정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ㅇ. 또한 연말정산에 자동차 구입비용이 포함되지 않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취등록세를 내는 내 자산이라는 이유에서 입니다. 내 자산에 대해서 취등록세를 내는 것은 따로 연말정산 소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상식적으로 말해서 집을 구입하는 비용을 연말정산하고싶다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이상 자동차 구입비용 연말정산 소득공제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득공제는 받을수 없는 것으로 나타나며 추후에 하이브리드나 각종 혜택을 받아 볼수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