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크래프트 1.18이 나오고 많은 얘기가 나왔는데요. 기존의 버전보다 더 안좋아졌다는 얘기가 있었지만 역시나 최고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인 스타크래프트의 명성답게 이런 부정적인 의견조차도 결국엔 잊혀지고 있습니다.

 

1.18 버젼이 나오고 나서 리마스터를 출시한다고 하니까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더 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 1.18이 패치되면서 베틀넷의 게임 반응속도가 빨라지고 APM, 시간을 나오게하는 기능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기존에도 시간은 나오게하는 것이 있었지만 원순철로 가능했던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따로 시간을 설정해놓지 않아서요.

 

단점도 있습니다. 유닛이 많아지면 캔낫이 걸려서 유닛도 건물도 지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버그들도 그대로 존재하고요. 제가 게임하면서 가장 답답했던 점은 베틀넷 방을 찾을 때 기존보다 더 불편해졌다는 점입니다. 느려지기도 하고 렉도 심하고요... 하지만 장수게임인 스타크래프트에 더 추가로 패치를 해주면서 고객들을 만족시킨다는 점에서 칭찬할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타크래프트 APM, 시간 하단에 나오게 하는 방법

 

이번에 패치된 1.18은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몇몇 기능이 추가되고 APM도 따로 런쳐프로그램 없이 화면에 표시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추가적인 정보를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쉽게 따라 하면 되겠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실행시키세요. 베틀넷 도중에 해도 되지만 미리 컴퓨터와의 대전에서 설정하면 굳이 게임하는데 시간을 뺏기지 않고 설정할 수 있겠죠? 게임을 진행 시킨 후 F10 을 누르세요. 혹은 오른쪽 하단에 MENU 를 선택합니다.

 

 

▼ 게임 메뉴에서 Options 를 선택합니다. 게임에 필요한 옵션들이 이 안에 있습니다. 다양한 설정들을 할 수 있겠죠?

 

 

▼ 게임 옵션에서 Input 을 선택합니다. 게임안에 들어가는 인풋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인풋 창으로 들어가면 Display APM In Game 이 있습니다. 이부분을 체크하면 아래부분에 APM이 나오게 됩니다. 참 쉽죠?

 

 

▼ 이어서 APM 설정이후에 게임 진행시간을 알 수 있으면 좋잔아요. 그래서 시간을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옵션창에서 Game 을 선택합니다.

 

 

▼ 이곳에서 Game Timer 를 선택 체크해주면 시간이 설정됩니다. 게임을 하면서 시간이 얼마나 됐는지 알면 타이밍을 알수 있잔아요.

 

저는 스타크래프트 빨무를 주로 하는데요. 빨무는 빠른무한의 줄임말 입니다. 빠른무한은 견제 타이밍이 상당히 중요한데, 상대방이 언제쯤 견제를 올지 리버타이밍은 언제쯤 될지 알수 있는것이 바로 시간이거든요. 이렇게 설정을 해 놓으면 다른 시간을 볼 필요없이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겠습니다.

 

위의 설명으로 APM과 시간을 나오게하는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설정하고 게임을 즐겨보아요!

 

스타1.18 마우스 속도 감도 조절 방법

스타크래프트 창모드 실행 확실한 방법

스타크래프트 disconnected from server 오류 해결하기

스타 1.18 the selected network provider 오류 해결하기 방법

스타크래프트 무료화 1.18 패치 다운로드 불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