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릴적 스타크래프트를 하면 정말 어려웠습니다. 일꾼이 공격유닛인줄알고 일꾼만 뽑아서 공격도 가보고 프로토스로 건물을 지으려는데 파일런 조차 짓지 않고 게이트웨이를 지으려고하는데 안지어진다고 답답했던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추억의 게임이 최근에 다시 리그도 생기고 부활하고 있는데요. 이러면서 새롭게 유입되는 신규 유저가 생길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처음 게임을 할 때는 너무 어렵고 복잡하기 때문에 컴퓨터를 상대로 게임을 하게 됩니다.

 

아무리 컴퓨터가 인공지능이라고 하더라도 처음하는 유저를 이기기는 쉽습니다. 그래서 치트키를 쓰고 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사용 방법

 

추억의 게임이 다시 부활하고 새롭게 유입되는 신규 스타크래프트 유저들을 위해서 치트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치트키는 다양하게 있고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어릴적 무적치트키를 쓰고 게임을 했던 기억도 납니다. 기본적으로 지도를 밝히는 것과 돈을 얻는 것은 알파벳 하나하나 외우고 있었네요. 우리 어릴적 초등학생때는 치트키를 많이 외우고 있으면 진짜 잘한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갑자기 무슨 포스팅을 해볼까 고민을 하다가 스타 치트키가 생각이 났습니다. 한번 알아볼까요?

 

 

※ 먼저 기본적인 싱글플레이 방법과 치트키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본 후 치트키 모음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스타1.18 버전도 마찬가지로 똑같은 치트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싱글버전 에서만 사용가능하므로 멀티플레이에서 채팅창에 쓴다면 치트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오리지널보다는 익스팬션 브루드워 버젼이 게임하기 좋겠죠? 오리지널 게임하는 사람은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아이디를 만들고 OK 를 누릅니다. 아이디는 마음대로 만드세요 크게 의미 없는 부분입니다.

 

 

Play Custom 을 클릭하면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에서도 치트키가 가능합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에피소드로 시작해도 재미있지요.

 


 

맵을 선택하고 게임을 시작 합니다. 아무 맵이나 선택해서 치트키가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미네랄과 지도 보이시나요? 지도는 까맣고 미네랄은 50입니다. 이제 치트키를 한번 써 보려고 합니다.

 

 

엔터를 치고 메세지 입력창에 치트키를 입력 합니다. 저는 지도를 밝히고 싶어서 black sheep wall 을 쳤습니다. 왼쪽 아래에 지도가 밝혀진것 보이시죠?

 

 

▼ 이번에는 쇼미더머니라는 프로그램도 있지요? 미네랄과 가스를 올려보겠습니다. 채팅창에 show me the money 를 치고 엔터를 누르면 Cheat Enabled 라고 뜹니다. 이 뜻이 치트키가 정상적으로 사용되었단 뜻입니다. 이후 미네랄과 가스가 올라갑니다.

 

이상 치트키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채팅창에다가 바로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치트키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치트키 모음

 

show me the money   미네랄과 가스 10,000 충전

what mine is mine   미네랄 500 충전

breathe deep   가스 500충전

black sheep wall   지도 안개 없앰

war aint what it used to be   안개 시야 밝힘

there is no cow level   미션 승리

game over man   미션 패배

staying alive   미션 승리 후 계속 진행

food for thought   인구수 제한 해제

power overwhelming   아군유닛, 건물 무적

operation cwal   건설, 생산, 연구 시간 단축

something for nothing   공, 방 1업 완료

modify the phase variance   건설연구 제한 해제

mediecal man   기술 업그레이드 완료

the gathering   마법 에너지 무제한

noglues   적군 마법 제한

radio free zerg   저그 플레이시 히든 OST

ophelia   미션 이동

 

치트키 사용으로 보다 편하게 게임을 시작하세요. 치트키가 있으면 치트키를 쓰면서 적을 이기는 재미도 있습니다. 나중에 되면 사람들과 함께 베틀넷에서 하면 되니까요. 이상 스타크래프트 치트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창모드 실행 확실한 방법

스타크래프트 무료화 1.18 패치 다운로드 불가능

스타크래프트 disconnected from server 오류 해결하기

스타1.18 마우스 속도 감도 조절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