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아동수당 지급 조건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6. 18. 15:52
곧 아동수당을 지급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8년 올해 9월부터 아동수당을 지급하게 된다고 하는데 월 10만원씩 입니다. 그런데 이 아동수당에 대해서도 말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좋지 않은 경기에 경제만 좀 더 활성화 시키지 오히려 퍼주기만 한다는 것입니다.

소득분위도 90%로 잡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은 지원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솔직히 10만원이 얼마나 보탬이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말로 그 돈으로 어떻게 하면 일자리를 하나 더 만들수 있을지 생각해보는것이 더 바람직해 보이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동수당 지급 조건


오늘 갑자기 인기검색어에 아동수당이 올라오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실 아동수당에 대해서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럴것입니다. 맘카페에서는 얼마나 언급되었을지는 모르겠지만 말입니다.

아동수당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일정 소득분위에 충족이 되어야 합니다. 아마 10만원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받을수가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자녀의 개월수가 맞아 떨어져야 하겠지요. 그만큼 많은 사람이 혜택을 볼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동수당 지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동수당 지급 조건은 아동수당 홈페이지에서 정확하게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아동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분위 하위 90% 이고 만6세 미만(0~71개월) 아동에게 지급합니다. 소득분위에 따라서 지급받을수 있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남편과 아내의 소득합산을 해보아야 합니다.




ㅇ. 아동수당 선정 기준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무래도 하위 90%이다 보니까 상당히 넓은 구간의 사람들을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3인가구에 월 1170만원 이상 번다고 친다면 굳이 이 아동수당을 받을 이유가 없기는 합니다. 통상적으로 보았을때 말입니다.



ㅇ. 소득 인정액은 집이나 자동차 등을 소득으로 환산하고 가구 월 소득을 합산한 금액입니다. 그러니까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표를 보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점이 있다면 아동수당 공식 홈페이지에 가서 확인하는 편이 낫습니다.


이상 아동수당 지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동수당은 0~71개월의 자녀가 있다면 신청이 가능하고 소득에 따라서 지원을 받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