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카드 M계열을 사용하게 되면 할인보다는 포인트 적립을 통한 혜택을 받기 위함입니다. 개인적으로 할인 카드보다는 포인트 적립카드를 좋아합니다. 물론 잘 사용하기만 하면 할인카드가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그러나 사지 않아도 될 물건을 살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저는 포인트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다른 이유도 있기는 하지만요. 카드를 여러개 사용하면서 혜택을 많이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저 처럼 관리가 귀찮다면 그냥 포인트카드 하나만 죽어라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M포인트는 사용할 곳이 꽤나 많기는 합니다. 홈플러스인가요? 대형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가끔씩 인터넷에 들어가서 쇼핑을 하다보면 M포인트를 사용하시겠습니까? 하면서 묻기도 합니다. 그러니까 사용성은 괜찮기는 하지만 그것도 억지로 찾아야한다는 것이 좀 귀찮습니다.

다른카드를 사용해도 될 것을 괜히 M포인트 때문에 현대카드를 사용해야할수도 있잖아요. 그러니까 그런 부분에서 좀 안좋은 면도 있기는 합니다.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모두 이용할수 있을때 이용을 잘 해야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M포인트 1:1 비율로 현금화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ㅇ. 현대카드 M포인트를 현금화라고 할까요? 현금과 1:1 동비율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M포인트 몰에서 구매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보통 M포인트 몰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다른 최저가 사이트보다 훨씬 비싼가격에 구입을 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방법은 제대로 현금화를 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H-coin 으로 바꾸어서 대금을 결제하거나 하는 방식도 있는데 M포인트와 H코인의 비율이 1.5:1이라서 제대로 받지 못합니다.




ㅇ. 그래서 이런 부분들을 금융감독원에서 5월 29일 제도를 개선했다고 합니다. 원래는 이 마일리지 포인트들이 몇년이 지나고 소멸되는 것만해도 엄청나게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현금화시킬수 있도록 제도를 만들어 준 것입니다. 현대카드는 7월부터 가능하다고 했기 때문에 제가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물어봤습니다.

그러니까 현대카드에서는 아직 정해진바는 없다고 합니다. 상담원들은 진행사항까지는 모르니까 확실하게 7월은 되어야 알수 있겠습니다.


이상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를 시킬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얼른 돼서 현금화를 시킬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참 편하겠네요. 원래 차를 살때 쓸려고 했는데 안그래도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