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근로자의날 병원 휴무인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4. 30. 07:09
내일이 바로 5월 1일 근로자의 날인데요. 항상 근로자의 날이 되면 어디는 쉬고 어디는 안쉬기 때문에 말이 많습니다. 그냥 완전히 빨간날로 만들면 좋겠지만 그렇게까지는 안해주니까 최대한 일하는 사람들은 휴식을 취할수 있도록 하면 좋겠네요.

근로자의 날이라고 해서 좋은 사람이 따로 있고 빨간날이 아니면 아예 눈독도 들일수 없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들 근로자의날을 껴서 월요일 연차만 쓰면 연달아서 쉴수 있어서 좋아하는데 어떤 사람에게는 전혀 상관없는 날이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근로자의 날 병원 휴무?


노동절만 되면 항상 인기검색어에 올라오는 문구가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은행은 쉬는지 관공서는 쉬는지 병원은 쉬는지입니다. 이렇게 빨간날 즉 공휴일이 아니기 때문에 혼란이 오는데 이런 부분을 완전히 정해서 정확하게 했으면 합니다.

지금쯤이면 달력에 어떤곳은 휴무, 어떤곳은 정상영업 등을 써놓아도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근로자의날은 무조건 쉬는 회사라서 정말 좋습니다. 어쨌든 근로자의 날이라하면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날인데 될수 있으면 모두 쉬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근로자의날 병원은 쉬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근로자의 날은 노동절을 뜻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노동절이라고 하지 않고 근로자의 날이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는 근로자의 날이 만들어진데에 역사를 좀 살펴보아야 합니다. 아래는 네이버 시사상식 사전에서 가지고 온 근로자의 날에 대한 내용입니다.




ㅇ. 일반적으로 대학병원과 대형병원은 근로자의 날에 쉬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정상영업을 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소규모 개인 병원은 자율휴무이므로 쉬는 곳도 있고 쉬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이상 근로자의날에 병원이 휴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평일날 법정휴무가 아닌 유급휴무에 속하기 때문에 모든 근로자가 쉬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