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연명치료 뜻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4. 29. 10:48

건강에 대해서 부쩍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아직은 20대이지만 점점 30대가 가까워오면서 몸에서 힘든것도 알게 되고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그러니까 어릴적부터 운동을 꾸준하게 하면서 관리를 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돈을 얼마를 버는 것보다 훨씬 중요한 자산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돈을 1000만원을 벌더라도 한순간에 건강이 악화되면 다시는 되돌릴수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항상 꾸준한 건강관리는 필수라고 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연명치료 뜻


우리가 살다보면 어쩌다가 교통사고를 당하거나 큰 병에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수술을 받게 되고 치료가 잘될수도 있지만 잘 안되는 경우에는 의식 불명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또한 한쪽이 마비되거나 생활이 힘들어 질수도 있습니다.


연명치료란 이런 것들을 통틀어서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생활을 할수 있고 당뇨나 고혈압 같이 당연히 약을 먹게 되면 연명이라고 할수는 있겠지만 이런 것들을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좀 더 심한 증상을 호소하고 자신의 힘으로 살아갈수 없을때를 말하는 것이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연명 치료 뜻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연명치료란 산소호흡기를 때버리면 환자가 살수 없을 때를 말합니다. 자신의 힘으로 살아갈수 없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보호자가 이 연명치료를 할것인지 말것인지를 결정할수가 있습니다. 최근에 회생 불가능한 환자에 대해서 연명치료 중단하는 것을 허용할지 말지 국회에서 계속된 논란이 있다가 결국에는 결정할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ㅇ. 이제는 뇌사상태에 빠진 환자나 회생 불가능한 환자에 대해서 보호자의 동의가 있다면 연명치료를 중단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 안타깝지만 한명이 이렇게 아프게 되면 온 가족들이 엄청나게 고생을 하게 됩니다. 더욱더 우리 자신의 건강을 챙겨야겠습니다.


이상 연명치료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중단할수 잇는지 없는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상황이 온다면 연명치료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생각하고 어떻게 할지 결정을 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