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의 인기가 정말 폭발적으로 있었던 때에 비트코인은 2500만원까지 치솟으면서 사람들을 다시한번 설레게 했습니다. 이 붐이 져버리기 전에 흑수저를 탈퇴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돈을 넣었다가 큰 손해를 본 사람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제가 지금 알려드리고자 하는 비트맥스 마진거래도 잘못하면 업비트 빗썸에서 거래하는 비트코인 거래보다 훨씬더 고위험 고수익의 투자 방법입니다. 주식 선물에서도 마진거래 레버리지를 사용할수 있는데 이곳 비트맥스에서도 가능한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트맥스 마진거래 사용법


비트맥스에서는 마진거래를 통한 엄청나게 많은 량의 코인들을 거래 하고 있습니다. 업비트의 거래량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엄청나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웨돔 은호 등등 아프리카BJ 유튜버 할것없이 이곳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마진거래의 장단점으로는 고수익 고위험이라는 것입니다. 고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거의 도박과 같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자금이 작으면 순식간에 내 돈이 사라져버리는 경험을 할수도 있는 것이 바로 마진거래 입니다. 엄청나게 조심해서 투자를 해야합니다.


특히 자신이 굴릴수 있는 여유자금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마진거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먼저 비트맥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이디를 만드는 것은 이메일 인증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정말 간단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보안상 문제가 될 것 같으면 OTP도 추가를 할수가 있습니다. 아이디를 만들때 추천인 코드가 있으면 10퍼센트의 수수료 할인을 받게 되기 때문에 추천코드를 찾아서 들어가셔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저는 따로 추천인 코드가 있는 사이트를 올리지 않겠습니다. 그냥 네이버에 비트맥스 추천인이라고 검색만 하더라도 충분히 많이 나올 것입니다.




ㅇ. 먼저 비트맥스에서 마진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비트코인을 입금을 시켜야 합니다. 비트맥스는 우리나라 거래소가 아닙니다. 그래서 원화 입금은 되지 않고 비트코인을 입금시켜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입금하는 방법은 상단 부분의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하고 입금을 누르면 자신의 비트코인 주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ㅇ. 이제 자신이 가진 비트코인으로 마진거래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레버리지(마진거래) 설정은 100배까지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100배로 하게 되면 엄청나게 큰 손실을 가져 올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레버리지를 크게하면 그만큼 매수 매도 개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수수료도 많이 들게 됩니다.


이렇게 공매도와 공매수를 할수가 있게 됩니다. 지정가는 수수료가 오히려 좋은 반면에 시장가는 수수료율이 너무나 쌔서 수익을 많이 내야만 수익을 가져올수가 있습니다. 마진거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공부하고 싶다면 유튜브나 아프리카티비의 비제이 거래를 보고 좀 배우는 것이 빠를 것입니다. 왼쪽에 레버리지 설정창과 아래의 포지션 실현손익 미실현 손익 등을 확인해 가면서 알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위험성이 큰 거래이다보니까 바로 시작하기 보다는 소액으로 시작을 하던지 일단 다른 사람들이 거래를 하는 것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비트맥스 마진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의 거래는 어찌됐든 어떤 것이든 정말 위험성이 큰 투자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최근에 더 인기를 끌고 있는 이 비트맥스 거래같은 경우에는 레버리지까지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더 더 조심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