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동선수들 그리고 연예인들에게는 큰 복병이 하나가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국민에 한해서 말입니다. 우리나라 신체 건강한 남자 국민이라면 누구나 군대를 가야만 합니다. 특정 사정이 있지 않는 이상은 무조건 현역으로 입영을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연예인이나 운동선수들은 어떻게 해서든 군대를 빠지려고 노력을 합니다. 어제 빅뱅 GD 지드래곤이 현역으로 백골부대에 입영을 하면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이렇게 그냥 군대를 잘 가는 사람도 있는 반면에 어떻게든 유승준처럼 군대를 빠지려고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운동선수 세계선수권 군면제?


특히 연예인들은 자신이 한창 잘나갈때 군대를 가야할수도 있습니다. 지금의 GD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이고 비도 그랬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를 널리 알린 뮤직아티스트로써 GD는 큰 명성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볼때 지드래곤이 군대에 가는 것은 정말 아쉬운 일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국방의 의무는 누구에게 이렇게 차별대우를 해주지는 않기때문에 결국에는 군대를 가야만 했습니다. 운동선수들도 특히나 군면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현재 잘나가고 있는 손흥민에게 계속해서 사람들이 안타까운 말들을 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과연 운동선수들은 세계적으로 대회가 많이 있는데 국제 대회에서 1등만 하면 군면제가 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ㅇ.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사실은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하면 무조건 군면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면 군면제가 됩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말하는 군면제는 완전한 군면제가 아닌 기초군사훈련도 받고 36개월동안 공익근무요원으로 근무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도 일단 일정 생활에 계속해서 얽메여야하는 군대 병영생활보다는 자신의 기량을 계속해서 발전 시켜 나갈수 있는 예술,체육 요원으로써 활동하는 것이 훨씬 좋다고 할수 있습니다. 축구선수로치면 광주상무 같은 것처럼 군대 내에서 축구를 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ㅇ. 저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과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게 되면 과연 군면제가 될것인가 말입니다. 국제대회이기도 하고 세계적으로 이름을 날릴수 있는 기회이기도 한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입상을 하게 되면 군면제가 될까요?


저는 당연히 전세계적으로 선수들이 나와서 경쟁을 하게 되는 경기이기 때문에 입상을 하게 되면 혜택이 있을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올림픽과 아시안 게임을 제외한 그 어떤 것에서도 군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월드컵 4강에 올랐을때 히딩크 감독의 특별 요청으로 우리나라 국가대표 선수들은 군면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 덕분에 박지성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큰 활약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상 세계 선수권 대회 메달리스트 군면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예술, 체육요원 복무가 군면제인줄 알았는데 이제 확실하게 공익으로 근무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