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 화면을 내려서 할 수 있는 작업이 있습니다. 접근성을 설정해서 화면을 내려서 한손모드로 사용을 하면 알림센터를 한손으로 내릴수도 있고 아이폰X의 경우에는 제어센터도 한손으로 내릴수 있습니다.


한손모드라고 하기는 조금 그런게 아무래도 엄지손가락 하나로 왼쪽 맨 끝까지 갈수가 없습니다. 요즘 핸드폰들이 너무 커지다 보니까 이제는 한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없어졌습니다. 얼마후에는 아이폰SE2가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까 기대해 보아도 좋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X 화면내리기 방법


기존의 아이폰은 홈버튼을 두면 탭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X는 홈버튼이 없습니다. 그래서 약간 하는 방법이 다른데요. 홈버튼이 없어서 불편한 점을 찾자면 이렇게 새롭게 익혀야 한다는 것입니다. 새롭게 익히기만 하면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입니다.


오히려 이런 홈버튼이란 것을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리가 LG핸드폰이 소프트 홈버튼을 사용할 때 정말 불편하다고 왜 물리 홈버튼을 안넣어주냐고 그러더니 삼성이 물리홈버튼을 없애니까 오히려 기존 홈버튼이 있는것 보다 더 편하다고 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신뢰가 있는 브랜드에서 먼저 시작을 하면 점차 바뀌어 가는 것 같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아이폰 텐 화면내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X에는 홈버튼 대신해서 아래에 보면 - 바가 하나 있습니다. 이것이 홈버튼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위로 올리면 홈으로 가는 것인데 만약에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한손모드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이 홈바를 아래로 살짝 내리면 화면이 내려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폰 설정 → 일반 → 손쉬운사용 → 접근성 ON 을 해주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텐 화면 내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X에는 카메라 인물모드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는 방법도 추후에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댓글